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현근강사 Jul 15. 2018

업무 관리, 자기 관리의 도구 3P바인더

27p 이랜드 교육의 중요한 도구 중의 하나인 바인더를 검사한다. 업무와 자기관리의 도구인 바인더는 몇 장만 념겨 보아도 그 사람의 성실성과 관리 능력, 리더십, 시간관리, 근면성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바인더라는 하나의 도구를 가지고 업무 관리와 자기 관리를 할 수 있다. 업무 관리는 프리섹션 8가지로 할 수 있고, 자기 관리는 고정섹션 8가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바인더를 통해서 나 또한 성과를 많이 낼 수 있게 되었는데, 목표 관리와 시간 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기존에는 나 스스로의 목표에 대한 인식이 약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목표를 이루는데 나의 시간이 쓰일 뿐이었다. 바인더를 쓰면서 나 스스로의 꿈과 목표가 생기게 되었다. <종이 위에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는 책의 말과 같이 종이 위에 시각화 하고 항상 기록한 목표를 보고, 외치면서 많은 성과들이 나타나게 되었다. 이지성 작가의 <꿈꾸는 다락방> 책에서는 R-VD라는 공식이 나온다.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구체적인 방법으로 제시하기를 종이 위에 자신의 꿈을 쓰고, 외치라는 것이다. 책의 말을 이루기 위해서 하나씩 하나의 나의 꿈과 목표를 종이 위에 기록하고, 만나는 사람들에게 바인더를 보여주면서 말하고는 했다. 전국을 다니는 강사가 되고 싶다. 대학교에서 강의하는 강사가 되고 싶다. 사람들에게 시간관리, 목표관리를 하는 강사가 되고 싶다. 종이 위에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대학을 나오지 못했지만 대학교에서 강의 할 수 있는 기회들이 생기게 되었고, 30년 넘게 서울에서 살았지만, 전국을 다니면서 강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목표를 기록하기 전보다 매출도 3배 이상 늘어나게 되었다. 브레이언 트레이시 책에서도 끊임없이 나오는 목표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한 후로 부터 있게 된 변화였다. 바인더는 나에게 나침반, 네비게이션과 같은 도구이다. 명확하게 내가 나아갈 방향을 알려주고, 현재 나의 위치와 내가 해야 할 일을 알려주게 된다. 인생의 큰 푯대를 세워놓고, 현재 나의 위치해서 내가 해야 할 일을 알려주는 개인 비서와 같은 존재이다.

작가의 이전글 작은 습관의 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