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현근강사 Jan 04. 2019

나의 경험을 통해서 수익화 하는 방법

스스로의 성장과 먹고 사는 문제, 두 가지 해결하기

-당신이 살아온 이야기, 알고 있는 지식,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생각보다 훨씬 더 가치 있다. 사람들은 당신의 경험을 통해 간접체험과 교훈을 얻기 때문이다.


- 당신은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태어났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지식과 경험(어떤 주제에 대한 것이든)을 이용해 다른 사람들이 성공하도록 돕는 것이다.


- 결론적으로 당신은 사람들이 성공하도록 조언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해 대가를 받을 수 있으며 이렇게 함으로써 스스로의 성장과 먹고사는 문제,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즉 의미 있는 삶과 물질적인 만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1. 나의 성공경험, 실패 경험을 통해서 사람들은 교훈을 얻는다. 나의 실제 체험의 이야기를 통해서 사람들은 간접체험, 간접경험을 하게 되고, 그것을 통해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교훈을 얻을 수 있다. 
한 사람의 성공 사례를 통해서 끈기, 열정, 지속성이란 것을 배우고,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과 마인드를 배우기 위해서 노력하듯이 말이다.


2. 세상을 변화시키는 큰 목표도 좋지만, 단 한 사람의 삶의 변화를 위해서 글을 쓰고, 강의를 할 수도 있다. 천하보다 귀한 것이 한 영혼이라고 하지 않았던가. 나의 지식과 경험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돕는다. 다른 사람의 성공을 도와 주기 위해서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을 하다 보면, 나 또한 성공의 자리로 나아갈 수 있다. 나는 강사라는 표현보다는 코치라는 표현을 더 좋아한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나를 소개할 때에 성공을 돕는 코치라고 소개를 하고는 한다. 결국 답은 내 안에 있기 때문에 좋은 질문을 통해서 스스로 답을 찾고 옆에서 지속 할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3. 사람들이 성공하도록 조언(코칭, 강의, 방송, 세미나)등을 하고 관련 정보(소책자, 책, 블로그, 유튜브, 오픈채팅방, 플러스친구)등을 제공하고 대가를 받을 수도 있다.


온라인에서는 무료로 자료를 나눠주고, 오프라인 강의나 1:1코칭을 비용을 받을 수도 있다. 사람들은 손실회피심리가 있기 때문에 잘 모르는 곳에 돈을 쓰지 않는다. 우선 좋은 자료를 무료로 나눠주면서 나의 인식을 좋게 만든다. 신뢰를 쌓은 후에 1만원 특강 등을 통해서 오프라인 강좌를 개설한다. 오프라인 특강으로 사람들 직접 만날 수 있고, 오프라인 특강을 들은 사람들에게 신청서를 받은 후 코칭이나, 그 외에 고가의 강의도 판매할 수 있다.
화장품 샘플을 사서 써보고 좋으면 화장품을 구매하고, 이마트에 가서 시식을 해보고 제품을 구매하듯이 말이다. 나는 아직도 몇 년전 만났던 지하철에서 오이채를 파는 아저씨를 생생하게 기억한다. 그 분은 오이를 얇게 썰어서 사람들의 손등에 붙여주었고, 사람들은 그 오이채의 성능?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지갑을 열었다. 만약 그냥 말로만 제품을 설명하고 보여주었다면, 지갑은 열리지 않았을 것이다. 사람들에게 체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들에게 직접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서 공개 강좌를 하고, 나의 기록물(에버노트, 바인더)등을 하나씩 보여드리고 있다. 하나 하나 만져 볼 수 있고, 써 볼 수 있도록 고객 분들에게 체험을 시켜드리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자기계발 정보공유

https://open.kakao.com/o/gElcxql


작가의 이전글 변화와 성장을 위한 자기계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