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현근강사 Jan 04. 2019

변신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

초격차을 읽으며

"나 자신이 상황에 맞게 변신하지 않으면 성장은 커녕 생존 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여기서 '변신'이라는 단어가 중요합니다. 초격차 19페이지변신을 멈추는 순간, 모든 부서와 기업은 망합니다. 개인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초격차 19페이지 중에서

시대가 바뀌었다. 시대에 맞춰서 우리도 바뀌어야 한다. 하지만, 시대가 빠르게 바뀌어 가는데도 과거의 성공에 빠져서 내가 누구인데, 내가 왕년에 어떤 사람이었는데, 내가 누군데, 하면서 시대에 맞춰 변하려고 하지 않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된다.

시대가 바뀌어도 자신의 생각을 절대 바꾸려고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책을 읽어도 실천하지 않고, 많은 것을 배워도 다 알았던 것이라고 치부해 버리기도 한다.

변신을 멈추는 순간 망한다. 기업도 개인도 마찬가지이다. 시대의 변화의 흐름의 맞춰서 나 자신도 변화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시대에 변화에 맞춰가기 위해서 새롭게 책을 읽고, 새롭게 배워야 한다. 그리고 실천해야 한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 경험을 통해서 수익화 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