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 로봇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유튜브 숏츠도 있어요!
안녕하세요. 밤새 내린 눈에 교통혼잡 주의하는 알림 메시지로 시작했는데요. 눈 길 조심하시고 모두 따듯하게 패딩 챙겨 보세요. 주말 동안 저는 특별한 알바요정이 있다고 해서 카페로 서울나드리 다녀왔어요. 제가 정한 장소에서 함께해 준 친구에게 감사하면서 브런치글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협동 로봇이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있는 카페였어요. 카페 앞쪽에서 로봇이 일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대에 카페에서 일하시는 분이 모두 세 분이셨는데, 로봇까지 4명 느낌이었어요! 가기 전엔 '로봇이 커피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만들어주나?' 생각했는데 함께 일하는 사람과 로봇의 역할이 확실히 나눠져 있었어요.
매니저분은 카페 창고 관리, 직원 두 분은 주문 음료 만들고 계셨고, 로봇은 샷 추출만 열심히 하고 있더라고요. 한 가지일을 반복적으로 하고 있었어요. 로봇이 샷을 추출하면 직원분이 샷으로 아메리카노를 만들었어요!
1. 멈추기
중간 중간 커피를 추출하는 도중 로봇이 멈추는 지점들이 있었어요. 사람들과 닿은 상황이 아니었는데도 멈출 때가 있었어요.
2. 빛의 색으로 알려주기
샷잔을 선반 위에 내려놓을 때, 원두가 담긴 포르타 필터를 커피머신에 끼워 넣을 때 노란 빛이 났는데
정교한 작업을 할 때 ' 집중하니까 조심해죠~' 이렇게 표현하는 것 같았습니다.
카페 평수는 눈으로 봐서는 잘 모르겠어서, 손님을 얼마나 수용할 수 있는 지 테이블과 의자 개수를 세어봤습니다. 저는 실내에서만 있어서 몰랐는데 나중에 알아보니까 야외석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실내는 테이블은 24개 의자는 약 57개 정도였고 대부분 자리가 차있어서 손님이 많은 카페였습니다. 일요일은 22시까지 오픈하고, 제가 방문한 오후 4시 ~ 5시 사이에 381건의 주문이었어요!
_
메가커피 건대스타점 영업 시간
평일/ 토요일
오전 8시 ~ 오후 23시
일요일
오전 8시 ~ 오후 22시
메가커피는 메뉴 중에 아메리카노 주문비율이 82%라고 해요. 카페라테, 바닐라라테가 뒤를 이었습니다.
일요일에 봤던 주문의 음료에도 상당 비율 에스프레소 샷이 필요한 음료였지 않았을까,,, 하는 예상이 듭니다.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
https://youtube.com/shorts/aAhLyqtXCV4?si=q_RsU5r8A9z7aXW4
참고한 글
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