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태사새 Oct 27. 2023

네이버 AI Rush 앰배서더? 그게 뭐지?

막학기 학생으로 살아남기

Generative AI 기술이 한층 더 주목받고 있는 2023년도에 HyperCLOVA X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다양한 기획과 활동을 통해 NAVER AI RUSH 앰배서더로서 영향력을 찾아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NAVER AI RUSH 2023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AI 트렌드에 관심이 있고,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였다..


 참가 대상

-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

- 개인 또는 팀(최대 4명)

- 향후 4개월간 NAVER AI RUSH 앰배서더 활동이 가능한 분


 모집 인원

- 약 30팀 선발 목표


 모집 기간

- 사전 알림 신청 : -7/30(일)

- 참가 신청 : 8/1(화) - 8/20(일)

- 앰배서더 발표 : 8/31(목)

- 프로그램 기간 : 9월 - 12월(약 4개월)


 활동 내용

- 오리엔테이션

- NAVER AI RUSH 앰배서더 밋업 및 세미나 참여

-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활동 혜택

- HyperCLOVA X 도구 지원

- 최신 AI 트렌드 세미나 및 멘토링 지원

- NAVER AI RUSH 앰배서더 활동비 지원

- NAVER AI RUSH 앰배서더 활동 인증서 발급


 지원 방법

- AI RUSH 2023 홈페이지 Student 클릭 후 사전 알림 신청하기 클릭


 우대 사항

- 전공 무관! NAVER AI RUSH의 대학생 앰배서더로서 리더십 및 영향력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위와 같은 활동을 진행할 AI RUSH 앰배서더로 선정되었을 때 가장 궁금했던 건 그래서 무엇을 하면 되는가? 였다.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과 제안'을 하는 활동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진행 취지 자체는 이렇다. 미래를 향한 다양한 파트너들이 모여 AI 기술, 경험, 노하우를 나누며 성장을 이어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다. 주목해야 할 AI 기술 흐름을 시기별 테마로 선정하여,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도전과 기회를 만들어간다고 한다.


2023년의 AI RUSH는 특별하게도 업그레이드된 초대규모 AI 에이전트인 HyperCLOVA X와 함께하는데, 이를 통해 AI 기술의 방향성을 공유하며 새로운 파트너와 다양한 사례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파트너를 총 두 타입으로 나눌 수 있는데, 바로 스타트업과 학생이다.

네이버 AI RUSH는 AI 기술을 선도하는 스타트업을 새로운 파트너로 선정하여,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HyperCLOVA X의 우선 공개, 네이버 클라우드 크레딧 지원, 스타트업 맞춤형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반대로 평소 AI 기술과 사회적 임팩트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NAVER AI RUSH 앰배서더로서 활동하며, HyperCLOVA X의 사용 경험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앰배서더로서 활동하게 되면, HyperCLOVA X 도구 및 기술지원, 최신 AI 트렌드 세미나 및 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럼 학생인 나는 어떤 활동을 하면 되나? 일단 처음 AI RUSH 학생 앰버서더 밋업을 갔던 경험을 이야기하면 좋을 것 같다.

네이버 본사에서 사옥 투어도 진행하고 선물도 받고 곁가지로 재미있는 것들이 많았지만, 아무렴 가장 중요한 건 그래서 우리가 어떻게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하느냐다.

우선 우리는 입장과 함께 임의대로 나뉜 트랙 세 개 중 하나에 배분되었다. 창업, 전공, 그리고 일상 트랙이 그 트랙인데, 지원했을 때 낸 기획안 내용대로 분배된 듯하다.

모든 활동은 거의 팀으로 진행되고 우리 팀이 배정된 창업 트랙의 경우에는 창업에 관한 기획서 등을 제출하면 되는 듯하다.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 간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어갈 생각에 기대가 많이 된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클라우드 - AI RUSH 앰배서더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상세 내용은 앰배서더 개인 의견으로 회사의 입장을 반영하지는 않습니다.


 #AIRUSH #AIRUSH2023 #네이버클라우드 #HyperCLOVA #CLOVAX



작가의 이전글 한국으로 돌아오길 잘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