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uth Hyojin Nam May 31. 2024

[소프트웨어 테스트 가이드] 부트캠프 QA편


당신이 읽고 싶은 책이 있는데 아직 그 책이 없다면,
바로 당신이 그 책을 써야 한다. 
- 토니 모리슨

1년여의 시간, 고생의 끝에 드디어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제가 고생한 것으로 QA가 되길 희망하고, 전문가로 성장하고, QA로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께서 쉽게 자신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더 할 나위 없을 것입니다. 


책을 쓴 이유는 단 한가지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QA로써 현장에서 직접 뛴 경험에서 쓴 책으로 다음 세대에 나올 QA가 우리 때보다 더 큰 재능이 있길 바라고 기술을 가지고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엮게 되었습니다.  


이 책이 주어진 환경에서 테스팅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나 경로가 없거나 또는 어떤 자료로 교육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하나의 도구가 되어주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현장에서 만나는 많은 후배들을 통해 실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정보나 책이 없어 어려움이 있다는 이야기를 수없이 전해들었습니다. 가까운 후배들은 저에게 직접 책을 써달라고 푸시하기도 했구요. 그때마다 '나보다 더 경력이 높고 능력이 뛰어난 선배들이 많은데...내 수준으로 무슨 책을....'라는 생각에 들려오는 요청들을 애써 무시했지만, 그럴때마다 요청은 더 강해지고 후배들의 목소리는 더 많이 들려왔습니다. 결국, 내가 가진 경험과 지식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게되었고 그렇게 오늘..책이 출간되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은 QA가 되기위해 준비하는 분들 그리고 역량 개발이 필요한 주니어를 타겟으로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그래서 내용이 너무 어렵지 않게, 요리 레시피처럼 쉽게 소프트웨어 테스팅을 따라할 수 있도록 6개 강의로 나누어 작성했습니다. 

소프트웨어 테스트 시작부터 종료 선언까지 모든 과정을 다루고, 테스터로써 갖추어야 할 역량과 자질, 기존 소프트웨어 테스팅 책에서 볼 수 없었던 테스팅 기법과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예시, 문서 작성 방법까지 테스팅 단계에서 수행해야 할 모든 과정과 방법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게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책을 통해 제품을 함께 만드는 일원으로서 바른 길을 찾고 올바른 방향으로 전진해 나가길 응원하고 유용한 가이드가 되길 기대합니다. 




책 리뷰 - 독자분들이 남겨주신 한줄평과 블로그 리뷰

.




[온라인 대표 구매처]

예스24, 교보문고, 알리딘과 이 외 온라인으로 책을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경로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서점은 6월 첫째주 월요일부터 배부되어 현장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6840797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3447437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40469548&start=slayer


작가의 이전글 과연 AI가 QA를 대체할 수 있을 것인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