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류 May 11. 2024

출간 후기 - 서평들

창의력 제로인 내가 책을 냈다고 했더니 주위 친구들이 비웃는다 ㅋㅋㅋ



예상대로다. ㅋㅋㅋㅋㅋㅋ 그거 알고 필명으로 쓴건데

단번에 "니 얘기네?" ㅋㅋㅋㅋㅋ

아니, 말도 안 했는데 어떻게 알았지?


흥미진진하다고 하는 친구도 있었는데 다 읽었는지 궁금하다. 

서평에서도 공감된다, 흡입력 있다,  흥미진진하다는 부분도 있다.



신선하고 몰입감 있다고 해줘서 감사했다.



첫작품이고 금방 후다닥 썼는데, 나의 자만이더라.




나는 이혼 부분을 쓰면서 불교에서 말하는 [카르마]에 관한 걸 넣고 싶었다.

사실 여러가지를(시대적, 관념적, 사상적) 넣고 싶어서 방향성을 못잡고 좀 헤맸다.


남편에게 맞고 사는 여자가 이혼하고 나서 재혼한 남자에게서도 또 맞고 산다고 사람들은 비난한다.

학습능력이 떨어지나? 

머리가 어떻게 된 건 아닌가? 

나라면 저렇게 못 산다.


그러나 그 여자는 결코 학습능력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머리가 어떻게 된 것도 아니다.


해결이 안 되고 회피하는 문제는 죽을 때까지, 죽어서도 계속 그녀를 괴롭히고 

결국 스스로 해결해야만 벗어날 수 있는 그 [카르마]


당신에게는 카르마가 없을것 같은가?


주인공 정현은 이 카르마에서 벗어난 걸까...

그리고 후배 지성은 새로운 카르마에 봉착하게 된 걸까...

지성이, 혹 다시 재혼을 한다면 상대방이 전 부인과 확연히 다를거라고 확신하는가?


나는 이런 이야기를 넣고 싶었다. 

그리고 이런 내 의도를 알아주는 서평이 한 단어라도 있으면, 

그 분을 찾아내서

매달 기프트권을 쏴야지고 생각해 봤었다.


[완전하다는 거짓말]은

밀리, 교보, 예스24, 알라딘, 리디에 들어가 있다.

표지는 요렇게 생겼다.





                     

매거진의 이전글 교보/알라딘/밀리에도 유통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