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일 Jun 14. 2024

차별화가 될 수 있는 마케팅을 한다

차별화를 위해서는 USP가 중요하다

우리는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고자 마케팅을 하는데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USP가 중요하다.     

USP는 ‘Unique Selling Point’의 약자인데 자신의 브랜드를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를 할 수 있는 독자적인 장점을 의미한다.     


나는 우리 가게와 물건을 USP로 마케팅을 할 때 다른 가게와 차별화가 될 수 있는 요인들을 정의해서 하고 있다.     


예를 들어서 같은 계통의 가게라 해도 아래 A가게와 B가게가 있다고 하자.

만일 A가게처럼 마케팅을 한다면 다른 가게와 차별화가 될 수가 없다. 왜냐하면 A가게의 사항은 다른 가게에도 흔히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객들도 굳이 A가게까지 방문하지 않고, 근처에 있는 가게로 방문하게 된다.      

      

반면 B가게처럼 마케팅을 한다면 어떨까?

A가게와 비교해 보아도 USP가 잘 드러나 있고, 다른 매장과 차별화가 될 수 있다. 고객들이 보았을 때에도 B가게만의 특색이 느껴지면서 고객들이 방문할 확률도 그만큼 높아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브랜드를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USP을 활용하면 그만큼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가 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사기꾼은 말투가 다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