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역수호자 Sep 28. 2023

(2) 나는 여전히 대부분의 것들이 이해되지 않는다.

내 생에 걸쳐 가족을 제외하고 

가장 오랜 기간을 소속되어 있던 곳은 첫 번째 회사다.


계획했던 3년 안에 떠나지 못하고 

결국 7년에 가까운 시간을 그곳에서 보내게 된 것을

나는 늘 '예상치 못했다'라는 말로 무마시킨다. 


사실 그리 나쁜 곳은 아니었다.

비교적 특수한 업무로 인해 많은 것을 배울 기회가 있었고

지금까지 이어지는 나의 인격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

많은 사람들이 있다.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았음에도,

부족했던 사회 초년생인 나를 품어준 것에 애정을 담아 

나는 그곳을 부화장으로 부르곤 한다.  


애착은 투입한 시간에 비례해 늘어나기 마련이다.

그러니 그 시간을 걷어내고 보자면 솔직히,

나는 여전히 대부분의 것들이 이해되지 않는다.

작가의 이전글 (1) 이것은 벙어리로 5년을 지낸 자의 글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