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치 아마토르 Sep 22. 2023

나의 가치와 장점 발견 질문

자기이해

나다움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나다움을 추구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질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나의 가치와 장점을 파악하기 위한 자문자답 시간을 여러분과 가져봅니다.



나의 장점은 무엇인가?

나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나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인가

나는 어떤 일을 할 때 가장 행복하고 만족스러운가?

나는 주변에서 받은 칭찬 중에서 어떤 칭찬이 가장 기억에 남아있는가?

나는 내가 성공했다고 느낀 적 있는 일은 무엇인가?

나의 경험 중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아마토르의 생각

우리는 모두 가치 있는 존재입니다. 나만의 가치와 장점을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에서 나를 더욱 사랑하고 존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으로 나는 행복해지고 더 힘차게 살아가는 방법을 배워갑니다.


혹시 질문하면서 혼자만의 생각에 갇혀있다고 느낀다면 아주 뜬금없이 가까운 친구나 가족에게 물어보시면 어떨까요? 때로는 다른 관점으로 나와 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포인트는 뜬.금.없.이)


당신은 충분합니다. 매우 충분합니다. 당신이 얼마나 충분한지는 믿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You are enough. You are so enough. It is unbelievable how enough you are.

- 시에라 보게스 (Sierra Boggess)-
매거진의 이전글 자신을 이해하는 방법 발견 질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