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것 하나하나가 모여 내 삶의 풍경을 이룬다. 퍼즐 조각이 모여 하나의 완성된 그림을 만들 듯 사소한 순간이 모여 나의 인생이라는 거대한 그림을 완성한다.
머리가 크고 적지 않은 시간을 먹고살기 힘들다는 핑계로 사소한 것의 소중함을 잊고 살았다. 바쁜 일상 속에서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에 감사함을 자주 잃어버렸다.
"사소한 것들을 소중히 해야 해. 그것이 삶을 이루는 버팀목이니까." - 애니메이션, <심슨네 가족들>
출처: https://pin.it/71PCwxRCY
이 말을 곱씹으며 나의 삶을 돌아보았다. 어린 시절, 어머니께서 손수 짜주신 스웨터를 입고 뒹굴던 기억이 났다. 까슬까슬한 감촉이 싫어 투정을 부리기도 했다. 그래도 어머니의 정성이 가득 담긴 스웨터를 입고 있으면 마음이 따뜻해졌다. 스웨터는 어머니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매개체였다.
사소한 것을 소중히 여긴다 함은 물건이나 시간을 아끼는 것을 넘어 삶의 모든 순간을 소중하게 여기는 것이다. 이제는 사소한 것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고 그 가치를 더욱 소중히 하려고 노력한다.
매일 아침 눈뜨면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하루를 시작한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따뜻한 마음을 전하려고 한다.
사소한 것이 모여 내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주고, 나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