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anny Jul 17. 2023

피아노 치는 날

별명 작명가

피아노는 무거워서 한 번 자리를 잡으면 옮기기 힘들다.

열심히 청소하고 치웠었는데

피아노 뒷 쪽에 먼지와 함께 나도 모르는 추억이 잠들어 있었다.


학생 한 명이 어딘가에서 작은 쪽지 카드를 찾아왔다.

'**오빠 생일 축하해. 김 동생이'

이런 간단한 내용.


몇 년 전까지 함께 했던 전공반 학생들 이름이 확 떠올랐다.

내 기억 속에는 귀여운 초등학생들이었던 아이들.

지금은 중학생이 되어 멋지게 잘 지내고 있다.


잊고 있었던 별명들이 막 생각나면서 즐거운 추억이 떠 올랐다.


전공반 아이들은 못해도 하루에 연습실에 3시간 이상씩 있었기에

연습하는 시간이 지루 할 수밖에 없다.

조금이라도 재미있고, 즐겁게 하려고 이것저것 했던 기억이 있다.

레슨 하면서 이해하기 쉬우라고 춤도 춰주고, 노래도 하고.

그러다가 별명들이 대량생산 되었다.


레슨을 하면서 답답하고 안 되는 부분에 화내지 않으려

작곡가 이름에 아이들 이름을 합쳐서 부르기도 하고,

이름 한 글자씩 따서 부르기도 하고.

'진짜트'

'라희마니노프'

'차이코프스키언'

'김동생, 김언니'

뭐... 그때그때 바꿔 불러서 다 기억나지도 않는다.

아이들도 서로 그렇게 부르면서 한 번씩 더 웃었던 기억이 있다.


뭐든 재미가 있어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다고 해서

항상 즐겁지는 않기에

잠깐이라도 지치고 힘이 들 때 즐거움 하나로 웃어넘기고

다시 파이팅 할 수 있는 원동력이 필요하다.

그때 그 시간에 우리에게는 별명이 작은 파이팅이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