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연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거북이 Dec 03. 2023

서울의 별

비 내린 뒤 하늘은

비가 내린 다음날

저녁 11시 즈음 산책을 나가요.

드문드문 지나가는 사람들에 내 얼굴을 들키지 않으려

커다란 후드를 뒤집어쓴 채 예요.


작은 동네임에도 서울은 여전히 밝네요.

손이 점점 차가워져요.

따뜻한 무언가를 쥐고 싶어요.

그러나 11시 즈음 내게 따뜻한 무언가를 줄 가게는

이미 문을 굳게 닫았네요.


저녁 11시 30분.

작은 공원에 도착했어요.

우리가 처음 만난 그 공원이네요.

우리가 처음 앉았던 벤치에 괜히 혼자 앉아봐요.

숨기려 했던 눈물이 방울방울 떨어져요.


따뜻한 눈물이 차갑게 말라붙었어요.

표정을 짓기 힘들 정도로 추운 날이에요.

당신의 손은 너무 따뜻한데

내 옆에는, 내 손에는 아무것도 없어요.


자정이네요.

이젠 이 공원에 나뿐이에요.

서울 하늘에 박혀있는 저 별들하고 나뿐이에요.

어제 비가 와서 다행이에요.

별이라도 나와 있어 주어 다행이에요.

매거진의 이전글 악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