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커드 ARKERD Jul 10. 2023

ARKERD의 제품은
현장에서 개발됩니다.

엠버서더들과 함께 만드는 단 하나의 의류


새로운 도전의 시작은 매번 설렙니다. 아커드 팀의 도전은 현장에서 꼭 필요한 제품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현장에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것은 많은 수고와 단계가 필요합니다. 아커드팀만으로 작업에 최적화된 제품을 만들고자 한다면 긴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 도전에는 프로페셔널한 현장 전문가인 14인의 아커드 엠버서더들과 함께합니다. 전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테스트하며 제작하기에 아커드 제품은 특별합니다.


새로운 제품을 테스트하기 위해 아커 드팀이 현장에 방문했습니다.


아커드의 제품은 개발 과정에서 세 곳의 산업 현장의 전문 인력들과 협업하여 제품을 생산합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서 엄선된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모든 산업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이런 작업을 거치게 되면 작업자들의 업무에 있어 최소한의 불편함과 최대의 효율을 제공할 수 있어 많은 시간을 투자하더라도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금일은 개선된 제품을 테스트하기 위해 각 공장에 방문하여 엠버서더들에게 새로운 워크웨어를 전달하고자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신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현장 직원분들


아커드의 특수 작업복인 ARK가 더욱 진보된 기술과 결합되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다른 공정에 사용되는 근무복들도 새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테스트에 함께 했습니다.

각 워크웨어에 맞는 그램(g) 수 조정을 통해 일관적인 두께가 아닌 작업 공정의 특수성에 맞도록 세팅을 하여 작업자들이 세밀하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디테일을 맞췄습니다. 각 공장에 근무하고 계시는 현장직분들께 새로운 제품에 대한 설명과 주의사항 및 체크리스트를 전달드렸습니다.



구평,신평,녹산 공장의 제강과 압연 공정 뿐만 아니라 사무 직원 모두에게 새 시즌의 상품을 소개했습니다.


엠버서더뿐만 아니라 현장에 계신 직원분들께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새로운 워크웨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안내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엠버서더들은 현장에서 바로 환복을 하여 사이즈 체크를 진행 후 설문표를 받고 실제 테스트를 위해 현장으로 복귀했습니다. 불출과 동시에 바로 테스트가 가능한 환경은 오직 아커드에서만 가능합니다. 만나 뵙는 모든 분들의 이야기를 경청하여 실시간으로 개선점과 의견을 수집한 후 약 한 달간의 테스트 기간을 가져 더욱 강해진 워크웨어로 새로운 상품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아커드는 한국에서 만들어진 PPE(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브랜드로

현장에서 일하는 작업자들의 안전에 혁신적 변화를 만들어 내고자 탄생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ARKERD의 새로운 워크웨어를 소개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