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야 Jul 15. 2023

싱가포르에서 혼자 여행하며 밥 먹기 좋은 곳들

다양한 미식의 나라 싱가포르  - 1편

싱가포르에서 혼자 생활한 지가 벌써 9년째에 접어든다. 장거리 연애를 지속하다 올해 결혼식을 올리긴 했지만 아직은 남편과 각자 다른 나라에서 생활하고 있기 때문이다. 싱가포르는 모든 식재료를 수입하기 때문에 식재료를 구입하는 비용이 매우 높아, 밖에서 1인분을 사 먹는 게 집에서 요리하는 것보다 더 싸게 느껴진다. 더구나 적은 양을 요리하다 보니 항상 재료가 남아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무엇보다 싱가포르에는 혼자서 갈 만한 다양한 맛집이 많아서 보통 외식으로 혼밥을 즐겨한다. 싱가포르에 혼자 여행 오는 친구들이 여행 중 혼자 갈 만한 맛집을 자주 물어보는데, 내가 싱가포르에서 혼자서 자주 가는 레스토랑들을 정리해 봤다.




혼밥 하기 좋은 싱가포르의 레스토랑




1. 旺爐 City Hot Pot - 매콤한 마라가 생각날 때, 혼자 가기 좋은 핫팟 레스토랑

1인 Value Set


'시티 핫팟'에는 2인용 좌석이 있고, 1인 세트 메뉴가 있어 혼자 가서 핫팟을 먹기 좋다. 한국에도 있는 하이디라오는 따로 1인 세트가 없어서, 혼자 가면 다양한 메뉴를 먹기 힘들고 가격도 더 비싸다. 하지만 '시티 핫팟'에는 1인 세트 메뉴가 있어 다양한 재료를 혼자서도 먹을 수 있다. 회사에서 정신없이 하루를 보냈거나,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싶을 때, 또는 단백질과 야채들을 많이 먹고 싶을 때 즐겨 찾는 곳이다.


위치: 7 Wallich St, B1 - 04 / 05 Guoco Tower, Singapore 078884 (Tanjong pagar 브랜치)

탄종파가(Tanjong pagar) 지하철 역과 연결된 건물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



2. The Daily Cut  - 건강하면서 맛있는 샐러드를 먹고 싶을 때


야채가 듬뿍 들어간 건강식을 먹어야 할 거 같을 때, 특히 요가를 한 후에 자주 찾게 되는 곳이다. 신선한 재료는 물론이고, 다른 샐러드 바에는 없는 야채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 각자 자신의 취향에 맞는 맛있는 샐러드를 먹을 수 있다. 야채를 좋아하지 않는 친구도 즐겨 찾는 곳이랄까? 점심이나 저녁시간에 가면 항상 긴 줄이 있지만, 혼자 먹는 사람들이 많아 회전율이 빨라서 보통 오래 기다리지 않고 자리를 찾을 수 있다.


위치: 7 Wallich St, #B2 - 16, Guoco Tower (Tanjongpagar 브랜치)

'시티 핫팟'과 동인 한 탄종파가(Tanjong pagar) 지하철 역과 연결된 Guoco Tower에 있다.



3. Café&Meal MUJI  - 자극적이지 않은 일본 가정식을 먹고 싶을 때


Muji 매장 안에 있는 무지 카페로 일본의 가정식을 맛볼 수 있다. 가격도 적당하고, 잡곡밥을 먹을 수 있는 점, 자극적이 않은 건강한 맛의 음식을 기호대로, 원하는 종류만큼 마음대로 고를 수 있어 좋다.  혼자서 먹는 사람들도 많지만, 주말에는 아이를 동반에 가족단위 손님들도 많이 찾는다. 키즈 메뉴가 따로 준비되어 있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싱가포르 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다.


위치: 252 North Bridge Road, #02-20/22, Raffles City Shopping Centre, 179103 (Raffles City 브랜치 - 싱가포르의 주요 관광지 인근에 위치하여 여행 중 접근성이 좋다)



4. Don Don Don Ki - 신선한 초밥이나 도시락을 간단히 먹고 싶을 때


'돈돈돈키'는 일본 슈퍼 마켓으로 2017년에 싱가포르에 오픈했을 때 몰려드는 인파로 몇 시간씩 줄을 서야 했다. 일본에서 수입된 제품들인데 물론 가격을 더 비싸지만 품질은 매우 좋다. 딸기나, 사과, 포도, 복숭아와 같은 과일은 다른 나라의 수입산보다 한국산이나 일본산이 맛있어서 싱가포르에서 매우 비싸게 팔린다. 다양한 초밥, 캘리포니아롤, 일본 덮밥, 돈가스 등의 도시락은 레스토랑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으며, 매장 옆에 구입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위치: 181 Orchard Road Orchard Central, #B2 01-10/30/43 & #B1 15-29/K7, 181 Orchard Rd, K8, 238896 (Orchard Central 브랜치)



5. TamJai SamGor Mixian - 빕그루망(Bib Gourmand)에 선정된 홍콩 인기 브랜드


홍콩에서 살다 온 친구의 소개로 알게 된 곳. 다양한 야채, 고기, 두부, 버섯, 면 등을 기호에 따라 선택하고, 국물의 종류와 맵기의 강도도 선택할 수 있다. 나는 마라를 좋아해서, 보통 약간 매운맛의 마라탕을 선택한다. 한 번 먹은 후 중독이 되어 1-2주에 한 번씩은 이곳에 들른다. 보통 퇴근을 하고 하보프론트의 비보시티(Vivo City) 쇼핑몰점에 오는데 주중 저녁에는 혼자 식사하는 사람들이 많다. 차이나 타운과 선택시티에도 분점이 있다.


위치: 133 New Bridge Rd, #01-01 Chinatown Point (Chinatown 브랜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