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aye Oct 10. 2023

이런 정보는 어디서 보나요?

푸드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인사이트 사이트/뉴스레터 추천 

뉴스만으로는 부족한 수많은 트렌드 정보.
사이트 방문/구독을 통해 좋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트렌드/구독 서비스 리스트업.
(실제 구독 , 2023.09.30 기준)

뉴닉
✔️MZ세대들이 원하는 "맥"을 제대로 짚는뉴스레터 플랫폼 .
✔️18년에 런칭해 현재 무료 구독자 40만명을 돌파한 가장 핫한 플랫폼 중 하나.
✔️”시간이 부족해 뉴스를 잘 보지 못하는 MZ 세대를 위한 맞품 뉴스 큐레이션"
✔️캐릭터 고슴이의 친절하고 간결한 말투
✔️단순한 정보 전달이상의 "화두"를 던지는 플랫폼

-구독료 : 무료
-형태 : 뉴스레터
-카테고리 : 정치, 사회, 문화, 환경, 법류 등 사회 전반에 걸친 이슈 제공

https://newneek.co/


캐릿
✔️요즘 사람들의 취향과 생각이 담긴 뉴스레터
✔️주로 MZ 세대의 "트렌드" 리포트를 제공
✔️기업/브랜드들의 "잘된"사례롤 통해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트렌드를 제공하는게 강점

-구독료: 유료
-형태 : 뉴스레터/사이트
-카테고리 : 마케팅 인사이트/트렌드
https://www.careet.net/


큐레터
✔️아이보스에서 운영하는 마케터를 위한 뉴스레터
✔️실무에 도움이 될 만한 마케팅 실전 내용과 트렌드 제공
✔️디지털/IT 마케팅 컨텐츠 특화

-구독료: 무료
-형태 : 뉴스레터/사이트
-카테고리 : 마케팅 실무
https://www.qletter.co.kr/


오픈애즈
✔️마케터의 성장을 돕는 마케팅 큐레이션 플랫폼
✔️아이보스가 많은 마케터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커뮤니티라면,
    오픈애즈는 심사받은? 마케터들만 글을 올릴 수 있는 전문가형 커뮤니티.
✔️당장의 실무보다는 넓고 깊은 전략과 인사이트에 더 도움이 된다.

https://www.openads.co.kr/home


고구마팜 

✔️조금 더 넓은 타깃의 "캐릿"

✔️다양한 마케팅 케이스와 트렌드를 제공

✔️가볍게 스낵뉴스처럼 트렌드를 스터디하기엔 좋은 채널 

✔️ 매주 목요일 뉴스레터 발송 


https://gogumafarm.kr/



시티호퍼스
✔️퇴사준비생 시리즈로 유명한 트래블 코드에서 운영하는 트렌드 스터디
✔️한 주에 한 도시를 선정하여, 브랜드/공간에 대한 깊이 있는 스터디를 제공
✔️브랜드, 마케팅, 디자인, 기획, 전략, 혁신, 트렌드 등 폭넓은 인사이트
✔️알기 쉽지 않은 브랜드/공간에 대한 Deep insight

✔️F&B, 공간 마케터에게 강추


-구독료 : 유료
-형태 : 뉴스레터/사이트
-카테고리 : 트렌드
https://cityhoppers.co/


-구독료 : 유료
-형태 : 뉴스레터/사이트
-카테고리 : 트렌드
https://cityhoppers.co/


위픽 레터
✔️마케터가 발행하는 마케팅 트렌드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들이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연재"하는 방식으로 구성됨 

✔️"마케터" 분야의 잘 정제된 브런치를 보는 느낌 


-구독료 :무료

-형태 : 웹사이트/뉴스레터

-카테고리 : 마케팅/트렌드

https://letter.wepick.kr/


까탈로그
✔️컨텐츠 플랫폼 "디에디터"에서 발행하는 트렌드 리뷰 

✔️제품 뿐 아니라, 공간/브랜드/컨텐츠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 대한 트렌드를 리뷰 형식으로 전달

✔️디에디터가 어른이 감성의 월간지라면, 까탈로그는 통통튀는 스낵 컨텐츠 느낌 

 


-구독료 :무료

-형태 : 블로그 / 뉴스레터 

-카테고리 : 마케팅/트렌드

https://the-edit.co.kr/newsletter


에피큐어
✔️마켓컬리에서 월 1회 정기 발행하는 푸드 컨텐츠
✔️매월 하나의 식재료를 주제로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내는 뉴스레터 버전의 매거진 F
✔️모 하나 허투루 하지 않는 컬리답게 식재료와 식문화에 대한 밀도 있는 컨텐츠가 훌륭

-구독료 :무료
-형태 : 뉴스레터
-카테고리 : 식문화

https://page.stibee.com/archives/155159


롱블랙
✔️1일 1트렌드를 지향하는 트렌드 뉴스레터
✔️이제 너무나도 유명해서 강남에 팝업까지 오픈.
✔️하루 커피 한잔의 값으로 의미있는 트렌드/인사이트를 구독하는 서비스

-구독료: 유료
-형태 :뉴스레터
-카테고리 : 트렌드

https://www.longblack.co/


마이 비 레터
✔️브랜드 컨설팅 그룹 워터멜론에서 발행하는 비정기 트렌드 레터
✔️다양한 브랜드 세션을 진행하는 컨설팅 그룹답게 핫한 브랜드와 트렌드를 픽
✔️지금 눈에 띄는 브랜드에 대한 넓고 깊은 인사이트

https://www.bemyb.kr/brandsession


Fast company
✔️해외의 핫한 브랜드/트렌드 소식
✔️유튜버 브랜드보이 (https://www.youtube.com/channel/UCJw0YwcV3KX2s3AmTSHKTqg)님의 트렌드 소스
✔️남들보다 앞선 트렌드 소식을 알고 싶다면 구독


https://www.fastcompany.com/

민텔
✔️글로벌 리서치 기업 민텔의 트렌드 레터
✔️식품/외식 뿐 아니라 다양한 업계의 글로벌 트렌드와 리서치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 (유료 리포트)
✔️특히, 최근 식품박람회를 통해 배포한 22년 혁신제품 리스트는 아주 많이 흥미로웠음

https://www.mintel.com/


매거진의 이전글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