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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Chase and Destory it 게임 프로젝트에 현재 잘 활용해서 작업하고 있는 수 많은 에셋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현재는 게임 내에서 직원 인터뷰 장면이 있는데 거기에 너무나 잘 활용하고 있는 두 가지 에셋이 있습니다.
이 에셋들 정말 추천합니다.
우선 첫 번째가 Dialogue System for unity - 제가 인터뷰 장면을 만들 때 처음에는 그냥 C# 코드에서 주고받는 대사를 switch 문으로 만들었는데요. 이렇게 만들어도 큰 문제는 없긴 합니다.
하지만, Dialogue System for unity를 사용해 보니 신세계네요. 대사 주고 받는 걸 수정하는 데도 전체적인 맥락을 파악하는 데도 정말 정말 편리하네요.
웃긴게 이 에셋을 구입한게 작년인가 재작년인가로 이미 가지고 있는 에셋인데도 제 게임 프로젝트에서 대화장면을 만들면서 사용할 생각을 안했네요 하하
가지고 있는 에셋이(현재 1108개 소유) 너무 많다보니 뭘 가지고 있는지 언제 사용해야 하는지 막상 놓치고 있을 때가 많아요. 물론 레이블 사용해서 분류 잘 해놨지만 여전히 뭔가 기능이 필요할 때 매번 살펴보지는 못하고 작업에 들어가게 되네요.
어쨌든 Dialogue System for unity 정말 추천합니다.
두 번째는 Dialogue System과 쉽게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에셋인 Super Text Mesh 이건 Text Mesh Pro 처럼 마치 유니티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에셋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기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샘플 같은게 많지 않다보니 타이프가 쳐지는 것 같은 효과라거나 이모티콘 쓰는 효과라거나 배우기가 약간 헷갈렸는데요. 영상같은 걸로 튜토리얼 만들어주면 너무 쉬운건데 약간 헤맸지만, 알고보면 정말 쉽게 구현할 수 있더군요.
어쨌거나 이 에셋도 추천합니다
아래는 현재 제 게임 프로젝트에서 직원 인터뷰 장면 만드는 중 짧은 영상 하나 뽑아 봤습니다.
위 두 에셋을 활용하니 정말 쉽게 구현할 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