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탐구 Sep 21. 2023

아이슬란드 여행 정보 (+오로라,음식,비행시간)

“꼭 가보고 싶다”.. 아이슬란드 여행

아이슬란드 여행정보 –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아이슬란드 여행 정보에 관해서 알아보기 전, 아이슬란드는 많은 사람들이 죽기전에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곳으로 늘 언급되는 곳이라는 것이다.


아이슬란드는 유럽 최서단에 위치하여 북대서양에서 두 번째로 커다란 섬이며, 유럽과 미대륙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얼음이 덮인 극한의 추위를 상상하기 쉽지만, 사실 1월 최저 기온이 영하 5도에 불과한 이곳은 비교적 따뜻한 기후를 지녔다.


겨울에는 하루 내내 해가 없는 극야 현상, 여름에는 반대로 해가 떠 있는 백야 현상, 그리고 하늘을 수놓는 오로라가 나타나며 자연의 신비를 선사한다. 아이슬란드 여행을 결정했다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장소들을 함께 살펴보자.


Table of Contents  

아이슬란드 여행, 레이캬비크

트요르닌 호수

하르파

할그림스키르캬 교회

선 보야저

아이슬란드 음식          아이슬란드 전통 음식      

아이슬란드 비행시간          경유를 포함한 비행시간      


아이슬란드 여행, 레이캬비크


레이캬비크는 첫 번째로 방문할 수도이다. 북유럽 특성상 평화롭고 아늑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이 도시는, 정갈하게 늘어선 골목마다 다채로운 색깔의 집들로 가득 차 있다.

아이슬란드 여행정보 –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아이슬란드 여행에서 수도로서 대다수의 관광 명소가 레이캬비크에 집중되어 있지만, 도심 지역은 2~3시간 만에 둘러볼 수 있는 규모다. 자전거를 대여하여 탐색하거나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훨씬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트요르닌 호수


아이슬란드 여행 중 레이캬비크의 트요르닌 호수는 두 번째로 가장 산책하기 좋은 장소로, 여기에서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과 아이들을 자주 만날 수 있다. 오리, 백조, 거위, 기러기 등 다양한 새들이 한가롭게 호수를 누비고 있다.

아이슬란드 여행정보 – 출처: 아이슬란드 공식관광청

호수 북부에 자리한 레이캬비크 시청은 마치 물에 가볍게 뜬 듯한 모습을 띠며, 이곳은 관광객들에게 인포메이션 데스크, 카페, 아이슬란드 입체지도 등을 제공하여 여행 시작 전 루트 확인이나 여행 후 추억을 되새기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하르파

하르파다는 콘서트 홀이자 컨퍼런스 센터로, 유럽 최고의 건축상인 미에스 판 데어 로헤 상을 수상한 명품 건축물이다.

아이슬란드 여행정보 – 출처: 아이슬란드 공식관광청

아이슬란드의 자연에서 착안하여 만들어진 이곳은 주변 환경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있다. 콘서트나 컨퍼런스의 여부와 상관없이 언제든 방문 가능하므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식사와 차를 즐기는 것이 좋다.


할그림스키르캬 교회


네 번째로 소개할 곳은 할그림스키르캬 교회입니다. 이 현대식 교회는 레이캬비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현무암을 사용하여 건축되었으며 도심 언덕에 자리하고 있다.


아이슬란드 여행정보 – 출처: 아이슬란드 공식관광청

덕분에 도심 곳곳에서 교회를 눈에 띄게 보며, 그 앞에는 콜럼버스보다 500년 전에 아메리카 대륙을 찾았다는 전설의 레이프 에릭손 동상이 웅장하게 서있다.


1937년 구뷔드욘 사무엘손이 디자인한 이 교회는 1945년 착공하여 1986년에 완공되었다. 주상절리에서 영감을 받아 웅장한 외관을 자랑하지만, 내부는 화려한 장식이 거의 없어서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교회 내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타워까지 올라가면 레이캬비크 도시 경관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선 보야저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선 보야저’이다. 바이킹의 배를 연상시키는 철제 조각물이며, 레이캬비크의 대표적인 상징 중 하나이다.


아이슬란드 여행정보 – 출처: 아이슬란드 공식관광청

조각물은 시원한 해안선을 배경으로 하여, 바다를 향해 넓게 펼쳐져 있으며, 그 너머에는 에샤산이 보인다. 이 곳은 아름다운 추억의 사진을 담기에 이상적인 장소다.


일출과 일몰 시간의 고요한 풍경과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빚어내는 이곳은 특히 연인들에게 인기있는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아이슬란드 음식


아이슬란드의 음식은 그 나라의 특별한 지리적 환경과 기후에 맞춰져 있다. 아이슬란드는 바다에 둘러싸여 있고, 냉한 기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어류와 육류가 주요 식재료로 사용된다.


아이슬란드 여행정보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아이슬란드 전통 음식  


하카를: 이 음식은 상어 고기를 발효시켜 만듭니다. 발효 과정을 거친 후에는 특별한 냄새와 강렬한 맛이 나는 음식이다.

스비드: 이 음식은 양의 머리를 끓여 만드는 음식. 양 머리는 특별한 조리 과정을 거쳐 부드럽고 맛있게 만들어진다.

하르드피스쿠르: 이 음식은 물고기를 건조시킨 음식으로, 주로 스낵이나 식전 음식으로 먹으며, 다양한 물고기 종류를 사용해 만든다.

룬디: 룬디는 작은 새로, 주로 해안가에서 발견된다. 이 새의 고기는 순백색이며, 아이슬란드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아이슬란드 비행시간


한국에서 아이슬란드까지의 비행시간은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출발지와 도착지, 중간에 경유하는 곳, 항공사, 그리고 기타 여러 조건들이 비행시간에 영향을 미친다.


일반적으로, 서울(인천 국제공항)에서 레이캬비크(케플라비크 국제공항)까지는 직항 노선이 없어 경유가 필요하다.


경유를 포함한 비행시간

현재 기준 / 아이슬란드 여행정보 – 출처: 네이버 항공권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아이슬란드까지 비행시간은 경유를 포함해 약 17시간에서 24시간 이상이 될 수 있다. 이 시간에는 중간에 경유하는 공항에서의 대기 시간도 포함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신비한 매력" 방글라데시 여행,비자 비행시간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