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탐구 Mar 11. 2024

3월 '포항'이 이렇게 아름답고 재밌는 도시일줄이야

바다와 유채꽃을 함께 즐기는 아름다운 곳

봄의 기운을 만끽하기 위해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특히, 3월에는 남부 지방의 따뜻해지는 기후 덕분에 봄을 더 일찍부터 느낄 수 있는 여행지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곳이 바로 경상북도 포항이다. 


포근한 날씨와 함께 봄의 시작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포항으로 3월 여행을 떠나보자.


호미곶 유채꽃

봄의 전령, 유채꽃이 경북 포항시에 위치한 호미곶의 동쪽 끝자락에서 화려하게 꽃망울을 열기 시작했다.이곳 호미곶의 유채꽃은 3월 중순부터 4월 중순 사이에 만개하여 장엄한 광경을 선사한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3월 포항 여행)

2018년부터 조성된 호미반도 경관농업 단지는 매년 10만 평 이상의 넓은 면적에 유채꽃뿐만 아니라 유색보리, 메밀꽃, 해바리기 등 다양한 꽃들을 식재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약 50헥타르(15만 평) 규모로 꽃밭을 조성하여 방문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특히 올해는 3월 23일과 24일, 호미곶에서 유채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호미반도 경관농업단지에서 '2024년 호미반도 유채꽃 개장식'을 열 계획이다.


이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유채꽃 그림을 그린 손수건 만들기, 그립톡 제작 등의 공예 체험뿐 아니라 유채꽃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는 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직접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3월 포항 여행)

야간에도 방문객들을 위한 매력적인 볼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될 예정이며, 또한, 경관 작물로 만든 메밀 요리, 유채꽃 아이스크림, 그리고 수제 맥주 등 특색 있는 먹거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을 방문했다면 아름다운 동해바다 감상도 잊어서는 안 된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3월 포항 여행)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에 자리 잡은 이가리 닻 전망대는 포항의 바다를 상징하는 닻 모양으로 설계된 독특한 전망대다.


이 전망대는 10미터 높이와 102미터 길이를 자랑하며, 주변의 푸르른 해송과 이가리 간이해수욕장의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며, 포항의 광활한 바다 전경을 볼 수 있다.


이 곳은 각종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해져, 드라마 팬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로 부상했다.


스페이스워크 스카이워크 


환호공원 내에 자리한 스페이스워크는 333미터의 트랙과 717개의 계단으로 조성되어 포항의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3월 포항 여행)

이곳은 철의 우아한 곡선과 밤하늘을 아름답게 밝히는 조명이 포항, 철과 빛의 도시,의 상징성을 담고 있다.


360도로 둘러싼 전망에서는 포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제철소의 화려한 야경, 그리고 영일만에서 바라보는 일출과 일몰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스페이스워크는 그 독창성과 매력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단 19선에 이름을 올렸으며, 방문객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인터랙티브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3월 포항 여행)

이곳은 꾸준히 방문객들의 발길을 끄는 인기 명소다. 단, 방문 전에는 날씨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나 강한 바람이 예보된 경우에는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작가의 이전글 "겨울 휴식 끝! 드디어 개방"... 화사한 봄 여행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