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계정을 생성하고 티켓 생성 시 자동으로 어싸인되도록 설정해보자
오늘은 Jira에 팀 계정을 생성하고, 이슈 티켓 생성 시 해당 계정으로 노티 메일이 발송될 수 있도록 자동 어싸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한다.
이것 역시 "모든 티켓이 저한테 자동으로 어싸인돼서 메일을 너무 많이 받아요. 팀으로 어싸인되고 팀 메일로 노티 메일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라는 SDM 분의 부탁으로 하게 된 작업! 요청이 있을 때만 움직이는 나란 인간..
Jira에 계정을 생성하는 권한은 Super admin에게만 주어지는 권한인데, 본인이 어드민이라고 해서 계정 생성을 남발할 경우 프로젝트 관리자나 승인 라인이 꼬일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한다.
1. Administration > User management
2. Create user
3. Create new user
- Email address: 팀 메일을 입력하면 되며, 팀 메일이 없다면 아웃룩에서 팀 메일부터 생성하자.
- Full name: 누구나 알아볼 수 있는 공식 팀명을 입력하는 것이 좋다.
- Username: (ditto)
- Password: 계정 정보 변경 등을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하며, 미설정 시 자동으로 설정된다.
4. 계정 생성 완료
계정이 정상적으로 생성된 경우, 상기와 같이 유저 목록에서 생성된 계정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생성한 팀 계정을 프로젝트 관리자로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Project settings > Summary > Users and roles > Add users to a role
2. Add users to a role
팀 계정을 선택한 다음, 관리자 Role을 부여하면 된다.
앞서 생성한 팀 계정을 프로젝트 리더로 설정하고 Default Assignee 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Project settings > Summary > Users and roles > Edit defaults
2.Edit Project Lead and Default Assignee for Project
팀 계정을 검색하여 Project lead로 설정하고, Default Assignee에서 Project lead를 선택하면 끝.
3. 설정 완료
정상적으로 세팅된 경우, Project Summary에서 상기와 같이 Project lead와 Default Assignee이 팀 계정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은 신규 팀이 생성되거나, 기존의 관리자가 퇴사하는 등의 사유로 관리자 변경이 필요한 경우 도움이 될 만한 계정 생성 및 관리자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다. Jira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 요즘 들어 더 재미있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스터디하고 내가 알게 된 내용을 브런치에 작성하고자 한다. Jira에 대해 포스팅하는 브런치가 많지 않은 것 같아서 이런 허접한 정보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믿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