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이프라인 Mar 20. 2024

부자 습관 하나도 훔치기가 어렵습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https://www.pexels.com/ko-kr/photo/416160/


 부자가 되기로 마음을 먹고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에 빠졌습니다.


 제가 아무리 노력한다 한들 갑자기 하늘에서 돈벼락이 떨어질 리도 없고 지나가던 사람이 큰돈을 줄 일도 없으며 복권도 사지 않았습니다.


 월급쟁이가 갑자기 그만두어 사업을 한다는 것도 어불성설이고 투자할 여력도 없으니 결국에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을 하면서 모색을 해보아야겠죠.


 일단 습관을 훔쳐 부자처럼 행동하기로 했습니다. 부자처럼 행동하면 입는 옷이나 타는 차는 그대로일지언정 습관이 바뀌고 태도가 바뀌고 인생이 바뀔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착각일 수도 있지만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제일 쉬운 습관부터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가장 많이들 언급하는


 미라클모닝


 줄여서 '미모'라고 불리는 이 단어에 이틀 전부터 도전을 했습니다.


 '한 시간만 일찍 일어나자.'


 저는 잠이 많은 사람입니다. 게으름도 좋아하지요. 그래서 시끄러운 알람을 평소 기상시각보다 한 시간 일찍 설정하고 십분 단위로 5번을 더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이틀 동안 저는 그 알람을 끈 기억도 없이 평소와 같이 일어났습니다.


 신기한 일입니다.


 알람을 누군가 껐다고 되어있는데 아무도 끈 사람이 없으니 말입니다.


 '왜 일어나지 못했을까...'


 깊이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평소 6시간 정도 자는 수면 습관이 있는 제가 5시간만 자고 일어난다는 것이 어려운 일일까 어제부터 진지하게 생각해 보았습니다.


 오늘 내린 결론은 1시간 일찍 일어나기 어려운 일 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이오리듬이 맞추어져 있는데 1시간을 안 잔다는 것은 그만큼 몸이 평소 컨디션과 같지 않다는 뜻입니다.


 그제는 일찍 일어나려고 한 시간 일찍 누웠는데 잠이 쉽게 들지 않았습니다.


 평소처럼 자고 평소처럼 일어나게 되어 어제는 몸을 피곤하게 만들려고 좀 움직였습니다.


 그랬더니 또 평소처럼 일어났습니다.


 부자 되기가 참 어렵습니다. 고작 1시간 일찍 일어나는 것도 이렇게 힘들 줄이야...


 하지만 작심삼일로 오늘부터 다시 도전입니다.


 가장 쉬운 1시간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에 새로운 전략로 다시 도전하려고 합니다. 지금 머릿속 계획은 두 번, 이틀 성공하면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성공을 빌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