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시즌2 코너, 대한민국 심장부에 전시
오징어 게임 2가 대한민국의 심장, 서울시청과 광화문을 점령했다.
이슈가 부족한 기업들이 오겜2에 대거 참전하면서
문화와 경제적 성과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
다소 부정적인 시각도 없지는 않지만 기대해 볼 일이다.
생존의 게임 시작, 죽느냐 사느냐,
끝없는 도전, 살 냄새 풍긴다.
빨간빛 가면 속, 두려움은 못 비켜,
한 걸음 내딛어, 승자는 만나리라.
보물 찾기 놀이, 죽음의 강박관념,
외친다 "살아남아!", 피와 땀이 범벅된,
동료는 적이고, 적은 내 그림자,
선택의 기로에서, 숨막히는 바람.
목숨을 걸고 가는 길, 어둠 속 불빛,
상금이 눈앞에, 다가오지 못하니,
희망을 붙잡고, 두려움을 삼킨다,
오징어 게임 속, 절망에도 뛰어든다.
눈앞의 함정, 발밑의 지옥문,
한 번 놓치면, 끝없는 패배군,
모든 걸 걸고, 승리 위해 숨을 고르며,
삶과 죽음의 경계, 발끝에도 흐려져.
포털 1등 네이버 사옥, '오겜2'로 장식
카카오 카카오프렌즈 오겜2 컬레버 14종 출시
편의점 1위 GS25 매장 확대
백화점 1위 신세계백화점 강남과 부산에 팝업스토어 개장
식품 1위 CJ제일제당은 비비고 Global 전개
오뚜기 뿌셔뿌셔 인기
닭고기 1위 하림 오징어라면 출시
건강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메이크업 화장품 런칭
주류업계 1위 하이트진로 오겜 에디션 출시
그 외에도 크고 작은 상품에 활용되고 있어
오겜2 인기로 한국 콘텐츠 산업과
상품 수출에 성과가 커지면 좋겠지만,
오겜1 보다 작품성에 대한 비판이 있고
한국의 비상계엄과 정치현실을
오겜에 비유하기도 하여 안타깝다.
한국인이 만든 콘텐츠가 성공해서 한번 더
도약하기를 기대해 본다.
목숨을 걸고 가는 길, 어둠 속 불빛,
상금이 눈앞에, 다가오지 못하니,
희망을 붙잡고, 두려움을 삼킨다,
오징어 게임 속, 절망에도 뛰어 떠난다.
뮤직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