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아윤 Sep 11. 2024

★세계최초★  세상에 없던 서비스 제작기 - 2

어제, 저희는 프랩엑스의 정식 보도자료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프랩엑스는 ‘조각투자 STO 개인 간 거래 플랫폼’으로, 조각 투자 상품의 양수도 거래가 가능한 최초의 서비스입니다. 오픈 베타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실제 거래가 성사되었고, 이는 저희 팀이 목표한 사용자 경험 혁신이 시장에서 빠르게 반응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저희가 집중한 핵심은 사용자 경험의 혁신이었습니다. 기존의 조각 투자 유통 시장 말 그대로 증발하였고, 수소문해서 투자자들끼리 서로를 찾아 거래를 성사시키는 것 조차도 매우 어려웠습니다. 설령 거래 상대를 찾았다 하더라도 복잡한 서류 작업과 수많은 절차가 발목을 잡았습니다. 더군다나 이 모든 과정은 철저히 아날로그 방식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는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과정이었습니다.


프랩엑스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거래 과정을 완전히 디지털화하였습니다. 투자자들이 서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도입했고, 거래 절차를 간소화했습니다. 모든 서류 작업과 인증 절차를 온라인에서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 투자자들은 더 이상 복잡한 절차에 지치지 않아도 됩니다. 마치 토스가 송금을 간편하게 만든 것처럼, 저희는 조각 투자의 양수도 거래 과정을 완전히 혁신하고자 했습니다.


기존의 복잡한 금융 서류와 절차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면서, 투자자들이 마치 쇼핑을 하듯 손쉽게 조각 투자를 사고팔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을 설계했습니다. 이로 인해, 조각 투자 시장에서 이제는 거래 상대를 찾고 거래를 성사시키는 과정이 훨씬 더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변했습니다.


이제 프랩엑스는 오픈 베타를 통해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더 나은 서비스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조각 투자 유통 시장을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글을 읽고 관심이 생겼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 https://prapx.kr/

작가의 이전글 퀀트와 초기 스타트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