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그로스 Oct 26. 2024

구글 실적 최대화(Pmax)캠페인 운영을 위한 가이드

구글 실적 최대화 캠페인이란?

Google Ads의 모든채널(인벤토리)에 걸쳐 광고를 노출 함으로써 광고성과 및 효율을 최대화하는 캠페인유형입니다.계정 전체의 퍼포먼스 최대화 및 기존 캠페인을 보완하는 역할로 캠페인을 운영합니다. 실적최대화 캠페인은 기존 캠페인과 신규 실적최대화 캠페인의 성과를 동시에 향상시킵니다.


실적 최대화 캠페인의 주요 특징


한 가지 캠페인으로 Google Ads의 모든 지면에 모두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단일 캠페인의 예산을 각 광고 인벤토리에 실시간 자동 분배합니다. 

잠재고객 신호 기반 타겟팅을 자동으로 확대하여 전환 성과 최대화(개별 캠페인 대비 + 13%)


기존 캠페인과 함께 운영하는 실적 최대화 캠페인

실적 최대화 캠페인은 기존 캠페인과 신규 캠페인의 성과를 동시에 향상 시킵니다.


구글 실적 최대화 캠페인 세팅하기

캠페인 목표에 맞는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나의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는 하나의 캠페인 목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판매, 리드 또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복수의 목표를 추구해야 하는 비즈니스라면, 가장 가까운 캠페인 목표를 선택하고 '전환 목표' 단에서 모든 관련성 있는 목표를 선택해야 합니다.


1. 신규 캠페인 생성ㅣ목표 및 캠페인 유형 설정하기


1) 캠페인 목표 선택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서는 [판매], [리드],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중 한개의 목표만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목표가 여러개라면 가장 핵심 목표를 선택하시고, 다음의 '전환 목표' 단계에서 관련 있는 전환을 모두 선택해 주세요.


2) 캠페인의 주요 목표가 될 전환 액션을 선택해 주세요.

실적 최대화 캠페인의 자동화 이점을 최대화하려면,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포함한 모든 캠페인에서 같은 전환 목표를 설정해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단, 예산을 분리하거나, 서로 다른 언어/지역을 타겟팅하실 경우,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별개로 운영해야 합니다.


3) 캠페인 유형 중 [실적 최대화]를 선택해주세요.


# 실적 최대화 캠페인의 4가지 전략


2. 캠페인 세부 설정ㅣ위치 및 언어 설정하기


1) 타겟팅 할 위치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 타겟팅 할 언어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3. 애셋 그룹ㅣ애셋 그룹 만들기

이미지, 로고, 동영상, 텍스트 등의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애셋그룹에 추가합니다.


# 애셋 그룹이란?

애셋 그룹은 테마나 잠재고객과 연관된 애셋, 최종 URL을 포함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관리할 수 있는 그룹입니다. 한 개의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 여러 개의 애셋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애셋 그룹까지 설정을 한 후 캠페인을 검토하고 등록합니다.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서 사용 가능한 애셋 종류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형태의 애셋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애셋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시스템이 더 좋은 애셋 조합을 만들어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많은 애셋을 사용해 주세요.


애셋 유형 및 세부 정보

애셋 유형별 필요한 최소 개수만 맞춰도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으나, 최대 개수로 추가할 것을 권장합니다.


실적 최대화 캠페인의 인벤토리와 광고 애셋

실적 최대화 캠페인은 YouTube, 구글 검색, Gmail 등 아래의 네트워크에 모두 게재애셋(소재)이 다양하고 많을수록 다양한 채널과 더 많은 유저에게 도달합니다.


지금 까지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목표 기반 캠페인 유형으로 Google의 검색 지면, YouTube, Gmail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 시킵니다. 


저희 위그로스에서는 운영하고 계신 웹사이트와 Google Analytics 4와 연동 이후 목표로 하는 정확한 전환 목표 설정을 통해  Google Ads의 실적 최대화 캠페인 운영을 진행합니다. 실적 최대화 캠페인 이외에도 업체의 현재 처한 상황에 맞추어 적합한 광고 상품을 진단하고 제안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GA4 구글 애널리틱스4 기본 개념 이해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