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Jun 13. 2024

바르셀로나로 당장 떠나야 하는 이유 10가지

바르셀로나를 100% 즐기는 10가지 방법

카탈로니아 국립 미술관 무지개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봄은 바르셀로나를 방문하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날씨를 즐기면서, 경이로운 광경이 있는 도시를 발견하세요. 봄철에 바르셀로나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마법 같은 시간일 것입니다.


태양은 더 밝게 빛나고, 꽃은 거리 모퉁이를 장식하고, 테라스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길을 잃어도 좋을,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가능한 바르셀로나로 여행하는 거 어떠세요? 다음은 바르셀로나의 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꼭 해야 할 10가지입니다.


1. 야외 테라스에서 시간 보내기

야외 테라스 풍경 / 사진=hotels


바르셀로나의 테라스를 즐기기에 더 좋은 날씨는 없습니다. 친구들과 타파스나 연인과의 낭만적인 저녁 식사 또는 전통음식을 즐기세요. 바르셀로나 거리 곳곳에 볼 수 있는 테라스는 봄 여행 계획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호텔이나 건물 옥상에 위치한 테라스도 지중해 요리 등 미식을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바르셀로나의 아름다운 야경도 함께 볼 수 있는 곳이면 일석이조겠죠.


2. 한적한 해변에서 힐링하기

바르셀로네타 / 사진=hotels


태양이 점점 다가옴에 따라, 바르셀로나 여행의 하이라이트인 해변 시즌이 시작됩니다. 비치타월과 읽을만한 가벼운 책을 들고 상징적인 바르셀로네타(Barceloneta)로 산책하여 따뜻한 날씨를 즐기세요.


바르셀로나 중심부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은 산 세바스티안(San Sebastián), 보가텔(Bogatell), 노바 이카리아(Nova Icària) 등이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해변은 5월과 6월에는 7월만큼 붐비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평온하게 태양, 바다, 모래 삼박자를 온전히 즐길 수 있습니다.


3. 뮤직페스티벌 즐기기

뮤직페스티벌 / 사진=thesoundclique


◆ 프리마베라 사운드 음악 축제 : 2024년 5월 30일(목) - 6월 1일(토)

◆ 소나르 음악축제 : 2024년 6월 13일(목) - 6월 16일(일)


봄시즌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뮤직페스티벌이 열리기 때문인데요. 바르셀로나는 국제적으로 가장 유명한 두 개의 음악 축제인 프림버라 음악 축제(Primavera Sound)와 소나르 서사이드 음악 축제(Sonar Festival) 등을 개최합니다.


프리마베라 사운드는 매년 열리는 봄 뮤직 페스티벌로 하드코어, 익스트림 록, 일레트로닉, 팝, 록 음악 축제로 유럽에서 열리는 가장 큰 음악 축제입니다.


콘서트, 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시기이므로, 바르셀로나에 있는 호텔을 예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4. 랜드마크 방문하기

구엘 공원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카탈루냐 지방의 수도를 방문하면, 모든 여행자의 버킷리스트에 있는 랜드마크를 탐험하세요. 카탈루냐 건축가이자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안토니 가우디>의 천재성을 보려면, ‘사그라다 파밀리아’, ‘카사 바트요’, ‘구엘 공원’, ‘라 페드레라’를 들려야 합니다.


가우디 관련 한국어 투어도 여행예약 플랫폼이나 여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시를 산책하고 싶다면 ‘바르셀로나 대성당’, ‘카탈루냐 음악당’, ‘산타마리아 델 마르 대성당’, ‘개선문’ 등과 같은 역사로 가득 찬 수많은 건축의 경이로움과 유적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5. 산트 조르디 축제 체험하기

산트 조르디 축제 / 사진=timeout


<4월 23일>에 카탈루냐는 가장 낭만적이고 전통적인 산트 조르디의 날을 기념합니다. 이날은 ‘책과 장미의 날’로 알려졌는데 책과 장미 가판대로 가득한 바르셀로나의 거리를 산책하기에 완벽한 시간입니다.


이 전통축제는 파트너뿐만 아니라 가족 및 친구들과도 책과 장미를 교환하는 것입니다. 여자는 장미꽃을 받고, 남자는 책을 선물로 받습니다. 마을을 공포에 떨게 하는 용을 사하고 공주를 구한 기사인 유명한 ‘산트 조르디’ 전설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 전설에 따르면, 그가 용에 칼을 꽂았을 때, 아름다운 붉은 장미가 짐승에서 돋아났고, 그중 하나는 산트 조르디가 공주에게 주었습니다.


6. 무료 박물관 이용하기

오피소 박물관 외관 / 사진=cntraveler


<5월 18일>은 바르셀로나는 박물관의 밤을 개최하여 문화를 기념합니다. 다양한 랜드마크와 박물관은 대중과 예술, 역사 및 과학을 공유하기 위해 오후 7시부터 오전 1시까지 문을 엽니다.


박물관을, 무료입장권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워크샵, 가이드 투어 및 활동이 하루 종일 있습니다. 더비 호텔 컬렉션(Derby Hotels Collection)은 매년 호텔 아스토리아에 위치한 오피소 박물관(Opisso Museum)을 엽니다.


이곳은 20세기 초 바르셀로나의 삶을 포착한 위대한 카탈로니아 예술가 중 한 명인 ‘리카르 오피소(Ricard Opisso)’의 현존하는 가장 큰 그림과 그림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7. 봄꽃 낭만 즐기기

몬주익 정원 / 사진=telefericdemontjuic


봄이 오면, 나무와 꽃이 다시 태어나서 도시의 공원과 정원을 방문하기에 완벽한 시간입니다. 몬주익 언덕에는 화려하게 피어나는 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으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풍깁니다. 바르셀로나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산책로를 거닐며 봄 그 자체인 풍경에서 인생 사진도 남겨보세요.


8. 다양한 봄 축제

바르셀로나 마츠리 축제 / 사진=timeout


봄은 또한 음식 박람회와 거리에 있는 시장이 살아나는 시즌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멋진 수공예품, 옷 및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6월에 열리는 마츠리 축제(Matsuri Festival)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봄에 열립니다. 이 축제는 일본문화협회가 주최한 요리법, 음악, 춤, 게임 및 워크숍을 통해 전통 일본문화를 선보입니다.


9. 세계 최고의 박물관

카탈로니아 국립 미술관 / 사진=evolutionagents


바르셀로나는 유럽에서 가장 문화적으로 풍부한 도시 중 하나로, 봄은 박물관을 즐기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왜냐하면 여름만큼 사람들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상징적인 박물관인 카탈로니아 국립 미술관, 피카소 박물관, 호안 미로 재단, 유럽 현대 미술관과 이집트 박물관은 또한 꼭 봐야 할 곳으로, 더비 호텔 컬렉션 호텔에서 숙박을 예약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10. 봄 쇼핑하기

바르셀로나 그라시아 거리 / 사진=alting


봄 날씨는 바르셀로나에서 쇼핑을 즐겁게 만듭니다. 여행의 주된 목적이 쇼핑이라면, 쇼핑 거리에 있는 호텔에 묵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라시아 거리>는 ‘샤넬’, ‘루이뷔통’, ‘프라다’, ‘구찌’, ‘돌체앤가바나’, ‘마이클 코어스’, ‘까르띠에’를 포함한 고전적인 고급 상점과 발렌시아가와 같은 최신 브랜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예쁜 사진 남기기 좋은 힙한 핑크 카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