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Jun 14. 2024

런던 200% 즐기는 방법 10가지

버킷리스트에 추가해야 할 런던에서 무조건 해야하는 10가지

영국 런던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봄이 도래하면서, 런던은 색채로 살아납니다. 영국 수도의 거리, 요리법, 다양한 문화 명소 및 꽃이 만발한 공원을 즐기기에 완벽한 날씨를 제공하는데요.


봄에 런던을 방문하고, 영국 수도에서 최고의 날씨를 즐기면서 숨 막히는 광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꽃이 만발한 봄의 정원이 펼쳐지는 런던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을 모았습니다.


1. 공원 산책

하이드 파크 풍경 / 사진=mypacer


봄에 영국 수도를 방문한다면, 울창한 녹지 공간에 머무르세요. 런던에는 일 년 중 처음으로 따뜻한 날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원과 정원이 있습니다. 특히 <하이드 파크>는 런던 중심부에서 가장 큰 공원이며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가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중앙 호수인 ‘Serpentine’에는 다양한 수생 야생 동물이 살고 있으며, 작은 오아시스나 다름없습니다. 이 도시에서 가장 매력적인, 또 다른 공원은 <리젠트 공원>입니다.


여기서 400종 이상의 장미, 아름다운 호수, 신고전주의 건물, 야외극장, 심지어 모스크까지 찾을 수 있습니다.


2. 런던 스카이라인 감상

런던아이 야경 / 사진=lonelyplanet


봄에 도시의 멋진 전망을 위해 꼭 봐야 할 장소는 런던아이입니다. 런던아이는 런던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템스강 유역에 위치한 관람차에서 32개의 유리로 둘러싸인 오두막으로 구성된 135m 높이의 거대한 관람차입니다.


이곳에서 런던 스카이라인과 그 주변의 진정한 360도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3. 랜드마크 방문

웨스트민스터 궁전 풍경 / 사진=headout


런던은 흥미로운 기념물과 건물로 가득한 도시입니다. 런던에서 꼭 가봐야 할 장소 중에는 웨스트민스터 사원, 웨스트민스터 궁전, 런던 타워와 유명한 타워 브리지, 버킹엄 궁전, 상징적인 빅벤 등이 있습니다.


런던을 방문하기 전에, 도시의 주요 관광 명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호텔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광객들에게는 1존 혹은 2존 호텔에 묵는 것을 추천합니다. 접근성도 좋고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도 가깝습니다.


4. 박물관 관람

대영박물관 외관 / 사진=hotels


런던은 문화로 가득 찬 도시이며,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박물관의 본거지입니다. <대영박물관>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방문객이 많은 박물관으로, 현존하는 가장 크고 유명한 골동품 컬렉션 중 하나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런던에서 가장 중요한 미술관인 <국립 미술관(내셔널갤러리)>은 유명한 트라팔가 광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대 미술을 좋아한다면, 피카소, 앤디 워홀, 달리를 포함한 예술가들의 작품이 있는 <테이트 모던>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5. 마켓

포르토벨로 로드 마켓 / 사진=timeout


마켓은 런던 최고의 명소 중 하나이며, 봄에 런던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유명한 노팅힐 지역은 <포르토벨로 로드 마켓>의 본거지입니다. 이곳에서 빈티지 시계부터 간식, 테이크아웃, 옷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브릭레인>은 도시에서 가장 정통한 시장인데요. 그래피티와 거리 예술로 둘러싸여 있고 음식, 공예품, 골동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런던에서 가장 다양한 거리 시장은 캠든 타운에 있는 <캠든 마켓>이고, 끝없는 가판대에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며 런던 기념품을 사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6. 쇼핑

해롯백화점 / 사진=hotels


봄은 런던에서 쇼핑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옥스퍼드 스트리트>에는 디자이너 등 300개의 상점이 있으며, 옥스퍼드 스트리트와 교차하는 <본드 스트리트>에서는 티파니, 까르띠에, 랄프 로렌을 포함한 더 많은 고급 상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리버티 백화점 등 고급백화점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이드 파크 근처에는 세계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쇼핑센터이자 영국 수도에서 가장 유명한 <해롯백화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7. 의외로 맛있는 음식

플랫아이런 스테이크 / 사진=linkedin


영국식 아침 식사, 피시 앤 칩스, 비프 웰링턴, 다양한 파이와 페이스트리 등 전통적인 영국 음식을 꼭 먹어보세요. 특히 <소호>에는 여러 아시안 레스토랑이 있고 쌀국수 맛집부터 코리안 레스토랑에서 파는 삼겹살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미슐랭에 오른 이탈리아부터 프랑스 레스토랑은 필히 예약해야 하고, 가성비 스테이크이자 한국인들이면 무조건 방문하는 ‘플랫아이런(Flat Iron)'도 꼭 방문해 보세요.


8. 템스강에서 보트 탑승

템스강 보트 투어 / 사진=mummytravels


템스강에서 보트를 타는 것은 특히 봄에 런던 여행의 최고의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런던 중심부를 흐르는 유명한 강에서, 빅벤, 국회의사당, 런던아이, 세인트폴대성당, 타워브리지, 시청 등을 포함한 도시의 모든 주요 명소를 볼 수 있습니다.


9. 피카딜리서커스의 밤

피카딜리 서커스 야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피카딜리 서커스는 일 년 내내 오락과 재미의 대명사이지만, 특히 날씨가 좋은 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 유명한 교차로는 네온사인으로 가득하고 진정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피카딜리 서커스를 방문하는 것은 런던에 머무는 동안 꼭 방문해야 할 것입니다. 런던에서 가장 활기찬 장소이며 주요 파티 지역입니다.


주변 지역은 상점, 영화관, 극장, 레스토랑으로 가득 차 있고, 피카딜리 중심에 있는 상징적인 랜드마크인 에로스 분수도 만나보세요.


10. 영화 속 런던

셜록 홈즈 박물관 / 사진=anniewearsit


런던의 거리와 공원은 수많은 훌륭한 스토리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조지 오웰과 버지니아 울프를 포함한 작가들과 셜록 홈즈와 웬디 달링과 같은 가상 인물들의 고향이었습니다. 또한 해리포터 팬이라면, <킹스크로스역>을 놓칠 수 없습니다.


그곳에서 J.K의 유명한 마법 학교의 학생들이 호그와트로 가는 기차를 탔습니다. 마법의 플랫폼 9 ¾ 벽에서 깜찍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베이커 스트리트역에 도착하자마자 벽에 셜록 홈즈의 실루엣을 볼 수 있으며, 아서 코난 도일의 소설의 주인공이 살았던 베이커 스트리트에는 <셜록 홈즈 박물관>도 찾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바르셀로나로 당장 떠나야 하는 이유 10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