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들 Dec 20. 2023

[독서기록] 슈퍼노멀 Super Normal

평범의 범주에서 상단에 속한 사람들

슈퍼노멀 
평범의 범주에서  Super 상단에 속한 사람들 Normal
폭발적 성과를 만드는 평범한 사람


 컴포트존(안전지대)에서 한걸음 떼야 ‘성장’이 찾아온다. 그 성장은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이룰 수 있다.

컴포트존이란  한 개인이 편안함과 쾌적함을 느끼는 영역, 지금 이 자리일 가능성이 크다.


 일상 속에서 돌연변이를 놓치지 마라. 돌연변이를 찾았을 때부터 ‘반드시 돌연변이를 넘어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접근하라. 돌연변이는 나와 비슷한 조건에서, 내가 지속할 수 있는 정도의 요소를 투입하면서, 뜻밖의 압도적이니 성과를 이룬 사람을 말한다.

 그들이 해냈다면 나도 해낼 수 있다. 그들의 프로세스를 분해하고 분석하라.





돌연변이를 분석하는 방법

운의 영역과 실력의 영역을 구분하라.

운의 영역은 반복과 빈도가 중요하고 실력의 영역은 훈련과 노력이 필요하다.


 시간을 투입하면 100% 성장할 수 있는 ‘실력의 영역’에서는 체계화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차근차근 현실화해야 한다. 실력의 영역을 학습하고 훈련하라. 상품의 서비스와 질이 비슷하다면 고빈도 전략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 고빈도 전략은 운의 영역에 활용할 수 있다. 생각의 양을 제한하고 행동 속도를 올려 빈도수를 늘려라.


포기는 ‘설렘과 열정이 사라지는 순간’에 찾아온다. 목표를 잘게 쪼개고 제대로 지키는지 매일 하여 설렘과 열정이 지속되도록 하라.


완전히 새로운 것보다 전환비용을 낮추어 큰 시장에 스며들어라. 전환비용이란 고객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를 새로운 다른 서비스로 전환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말한다.



슈퍼노멀 그 이상에 관하여

1. 수준을 높이고 전문가의 눈으로 빈틈을 채워라. 

2. 네트워크를 구축하라, 내가 만든 네트워크에서 내 편을 뛰어놀게 하라. 

2. 이질적 요소와 융합하라 - 새로운 콘텐츠, 완전히 새로운 분야의 책을 읽어보는 것.



무엇을 선택하든 당신이 옳다.




돌연변이의 성공요인을 운과 실력으로 구분하고 분석하자



 유투버 신사임당은 알고 있었지만 슈퍼노멀이 이분의 책인 줄은 몰랐다. 작은 열정이 도사리는 좋은 시기에 고른 책이지만 작가가 누군지 알고 나니 벌써 본 것 같았다. 영상으로 자주 본 내용일 테고 지루할 거라 생각했는데 내 생각이 틀렸다. 이 책은 나를 움직이게 했다. 할 것이다. 어찌 보면 위 방법이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하던 것일 수도 있다. 그 대상이 개인적이고 소소했을 뿐. 누가 그랬듯 어떤 분야든 인풋의 가장 좋은 방법은 영상, 강연. 블로그가 보다는 '책'이라는 걸 실감한다.

 내 주변에 돌연변이는 나였다. 단 성과 없이 열정만 있는 돌연변이. 독서를 하는 열정, 강연을 듣는 열정, 지방에서 혼자 공연을 보러 가는 열정, 덕질을 하는 열정. '그런 열정이 부러워'라고 말하면 이 구역의 열정인이 되어 우물 안에서만 나의 열정을 쏟았다. 진짜 돌연변이가 되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