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오픈프로덕트 Jun 11. 2024

올해 다시 읽으면 좋을 UX필독서 3권

2023년 2024년 개정판으로 돌아온 UX 필독서

UX 원칙

사용자를 행복하게 만드는 101가지 솔루션

“Uxer를 위한 101가지 원칙"은 구체적인 솔루션으로 즉시 실무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유용한 책이에요. UX 디자인을 직무로 가지고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관리자나 개발자에게도 추천 합니다.

사용자 경험의 101가지 실용적인 원칙 담고 있는데요. UX 디자인의 기본 원칙과 전략을 설명하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널리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개념을 다루고 있어요.


책의 구성은 각 원칙을 이해하기 쉽게 나열하고 설명하고 있어요. 각 원칙은 짧고 간결하게 작성되어 있어서 빠르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사례나 케이스 스터디, 실제 개발코드를 통해 이론을 보다 실제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작가 캡처 - 책의 목차 일부

또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사용자 경험 디자인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제공합니다. 레이아웃, 컬러, 텍스트 및 상호 작용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원칙을 다루고 있고 즉시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2023년 10월 개정판으로 최신 사례들과 기술을 담고 있으니 빠르게 참고해보세요!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정량적 데이터 혹은 이해관계자들을 설득해야 하는데 근거가 부족할 때, 사용자의 심리를 기반으로 한 사례를 통해 상대방을 설득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2024년 최신 트렌드와 사례, 탄탄한 배경지식이 보강된 개정증보판으로 출간되어 더욱 유용해졌어요.

작가 캡처 - 책의 목차 일부

이 책은 심리학적인 원리를 통해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행동 간의 상호작용을 탐구하고 있어요. 이를 통해 UX/UI 디자인을 개선하기 위한 심리학적인 통찰을 제공하며, 실제 디자인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간결하고 집중적으로 설명합니다.


또한, 신기술과의 관련성부터 UX 휴리스틱, 심리학과 리서치방법론, 디자인 원칙까지 넓은 범위의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다양한 시각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적용할 수 있어요.


실용적인 프레임워크와 최신 사례를 토대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구축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니, 디자인 분야에서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디자인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책으로 꼭 읽어보시기 바라요!


해당 책의 내용을 담은 웹사이트인 Laws of UX 사이트도 공유해요:)

https://lawsofux.com/




UXer에게 꼭 필요한 경험

feat.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 기술


이 책은 단순 지식/기술에 대한 도서가 아니에요. 일하는 방식에 대한 이야기로 좋은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법이 궁금하신 분들 혹은 팀을 성공적으로 리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이 책에서는 디자인의 원칙이나 기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효과적인 소통과 리더십, 그리고 변화를 이끌어내는 능력이 UX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적이라 이야기합니다.

작가 캡처 - 책의 목차 일부

그래서 디자인의 하드스킬인 기술적 측면보다는 소프트스킬인 커뮤니케이션, 질문하는 법, 심리 이해하기, 리딩하기 등 실제 현업에서 일어나는 이해관계 속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실제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디자이너들이 직면하는 다양한 상황을 솔직하게 분석하고, 성공적인 사례와 실패한 경험을 통해 배운 점을 나누고 있기 때문에 실제 사수에게서 조언을 듣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글쓴이 - 무드조이]

작가의 이전글 생성형 AI 프롬프트 작성 활용 방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