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건 Jul 11. 2024

하이어리 검색하면 우리 하이어리 나오게 하기

세상엔 꽤 많은 하이어리가 있다..

안녕하세요! 

심리학 기반 디지털 다이어리를 만드는 하이어리의 대표 최민경입니다ㅎㅎ

자려고 누워서도 썸머 하이어리 아이디어가 계속 떠올라서 잠을 못 이루네요ㅋㅋㅋ

썸머 하이어리가 뭔지 궁금하시다면? 여기로!

억지로 침대에 누워서 잠들 때까지 기다리는 건 고문이 따로 없어서 글 좀 올리고 진짜 졸릴 때 다시 자러 가려고 합니다.

(어쩌다 보니 또 새벽에 쌓는 사업의 기초ㅋㅋㅋㅋ)

아,, 우리 창업 선배님들께서도 숱한 잠 못 드는 밤을 보내셨을까요... 존경합니다ㅠㅠ


이전에 사업의 기초 공부하면서 매출이 최우선이니까 마케팅부터 하라고 주입식으로 잘  배웠는데요,

당장 먼저 해야 될 게 많으니 좀 나중으로 미뤄뒀더랬죠?

근데 이번에 썸머 하이어리 준비하면서 옳타꾸나 하고 '썸머 하이어리'를 키워드로 검색하실 때를 대비해서 브런치에 저번 글을 올렸는데..!

썸머 하이어리 구글&네이버 검색 결과

브런치가 구글과 네이버 모두에서 상위 노출이 잘 돼서 만족도 최고~~

물론 '썸머 하이어리'라는 키워드 자체가 생소해서 제가 점유한 효과도 있었던 것 같아요ㅎㅎ


저기 네이버 검색 결과 아래쪽에 나오는 헤딩이라는 채용 플랫폼은 초기 스타트업이면 무료로 올릴 수 있고 나중에 추가 과금하라고 귀찮게 안 하겠다고

귀엽고 친절하신 마케팅 담당자 S님께서 영업을 잘 해 주셔서 바로 올렸더니 검색 결과에도 잘 떴네요ㅎㅎㅎ

헤드헌팅도 겸하는 플랫폼이라 대학 재학생분들은 많이 안 계실 것 같아서 큰 기대는 안 했고 이렇게 여러 곳에 올려 이름 알리고 신뢰도를 쌓으면 좋겠다는 판단이었습니다.

채용 필요하신 스타트업 대표님 계시면 추천입니다ㅋㅋ


이제 곧 하이어리 웹앱 개발을 앞두고 있고 점점 알려야 될 텐데

세상에 이미 활동 중인 하이어리가 있어서 제가 후발주자네요!!ㅠ

어쩔 수 없져.. 바지런히 하는 수밖에ㅎㅎ

브런치 글 계속 자주 쓰고 때마다 하이어리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넣어야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업의 기초] 온라인 마케팅 전략 액션시트_31일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