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를 활용한 비디오 제작이 어떻게 브랜드 마케팅에 사용될 수 있을까요?
https://youtu.be/4RSTupbfGog?si=asv29kK8sskjOrsp
AI가 만든 영상에는 눈 덮인 거리를 달리는 큰 빨간 코카콜라 트럭부터 스카프와 뜨개질 모자를 쓰고 코카콜라 병을 든 사람들까지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최근 코카콜라가 "Holidays Are Coming"이라는 광고를 공개했는데, 이 광고는 X(옛 트위터), Reddit, LinkedIn에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광고의 세 가지 부분 모두 AI 스튜디오와 협력해 AI를 활용하여 제작되었죠. 사람들의 반응은 다양했지만, 확실한 건 AI가 만든 영상이 이제 우리 생활에 점점 더 많이 등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2025년까지 AI 도구가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어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도 AI를 사용하여 빠르고 창의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거든요.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방법으로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더 다양하고 창의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
2025년에는 AI가 어떻게 새로운 길을 열어줄지 기대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제품 광고는 빠르게 주의를 끌어야 합니다. 새로운 버거를 출시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모델을 고용하고 촬영을 준비하는 대신 몇 분 만에 완벽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 절약뿐만 아니라 예산이 제한된 소규모 사업체에 큰 비용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먼저 https://app.runwayml.com/ 로 이동합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한 장을 넣습니다.
프롬프트(Prompt) 를 작성합니다.
프롬프트 : A video of a girl eating a burger. A beautiful model holding a burger and smiling at the camera. She is wearing a red shirt and sitting in a fast-food restaurant with an orange background that has the text 'Lotteria.' Next to her is a cup of cola with the Lotteria logo on it.
[ 결과물]
물론,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AI는 여전히 물리학에 위반되는 비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예산이 충분하다면 전문가를 고용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
하지만 돈이 부족하다면 이러한 도구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