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드림맥스 Apr 25. 2024

그대에게...


25년 전 마음에 들지 않던

당신을 처음 본 그 순간이

불현듯 떠오릅니다.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누구세요'라는 문자를 보낸

당신과 닿을 인연 말입니다.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내 삶에 가족 외에 새로운 인연이

등장할 것이라는 기대 말입니다.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부모형제 외에도 같이 지낼 수 있는

또 다른 사람이 있다는 사실 말입니다.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친구보다도 더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또 다른 이성이 있다는 사실 말입니다.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나에게 자식이라는 또 새로운 가족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사실 말입니다.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내 인생의 행복한 삶에 있어서

이렇게 아름다운 인연일지 말입니다.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내 인생의 고단한 삶에 있어서

이렇게 힘이 되는 당신일지 말입니다.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내가 얼마나 말이 없고 멋도 없는

무뚝뚝한 경상도 사람인지 말입니다.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시간이 흐른 후에 멋없던 내가

미안해할 거라는 사실 말입니다.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프러포즈를 해야 한다는

그 단순한 사실 말입니다.



출처 Pixabay






지금은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프러포즈를 하지 않은 것이

얼마나 큰 미안함인지 말입니다.


지금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없으면 내 인생이

행복하지 않다는 사실 말입니다.


지금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행복이

곧 나의 행복이라는 사실 말입니다.


지금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옆에 없으면

뭔가 허전하다는 사실 말입니다.


지금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아프면

내 마음이 너무 아프다는 사실 말입니다.


지금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사실 말입니다.


지금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없으면 집 안의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없다는 사실 말입니다.


지금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얼마나 많은 일을 하고 있다는

그 당연한 사실 말입니다.


지금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하자고 하는 일은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이라는 사실 말입니다.


지금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말이

곧 법이라는 사실 말입니다.


지금은 알고 있습니다.

내 모든 돈이

곧 당신의 돈이라는 사실 말입니다.


지금은 알고 있습니다.

나는 여전히 프러포즈를 할

용기가 전혀 없다는 사실 말입니다.




출처 Pixabay






언젠가는 알게 될 겁니다.

다음 생에는 같이 하고 싶지 않다는

당신의 다짐 말입니다.


언젠가는 알게 될 겁니다.

그런 말을 들으며

내가 잘못했다고 후회하는 마음 말입니다.


언젠가는 알게 될 겁니다.

함께 한 세월의 시간들이

내게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말입니다.


언젠가는 알게 될 겁니다.

당신을 만나지 못했다면

내게 이런 인생은 없을 거라는 사실 말입니다.


언젠가는 알게 될 겁니다.

또 이런 당신을 만나기가

하늘의 별따기라는 사실 말입니다.


언젠가는 알게 될 겁니다.

이런 당신에게 너무 고맙다는

말을 하고 있을 나 자신을 말입니다.


언젠가는 알게 될 겁니다.

오늘 이런 이야기를 한 나 자신이

정말 잘했다는 사실 말입니다.


언젠가는 알게 될 겁니다.

작은 나비 한 마리 같은 이 시가

불러올 커다란 나비 효과 말입니다.


언젠가는 알게 될 겁니다.

내가 가장 행복한 일생을

살았다는 사람임을 말입니다.


언젠가는 알게 될 겁니다.

내가 가장 사랑했던 사람이

바로 당신이었다는 그 사실 말입니다.



출처 Pixabay





(결혼 25주년 맞이 드림맥스 드림)

작가의 이전글 왜 저는 글을 쓰기 시작했을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