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경애 Jun 19. 2024

피터도이스_진정한 나의 모습은...?

한 소년이 발밑을 내려다본다.

발 밑으로 물 파문이 일고 그 아래 또 하나의 소년이 있다.

얼음도 아닌 물파문이 이는 물 위에 어떻게 서 있을 수 있지?

우리의 눈엔 소년이 비치는 게 보이지만 소년은 물파문 땜에 자신의 모습이 잘 안보이지 않을까?


우리도 소년처럼 우리안에 자신의 모습을 물파문땜에 보지 못하고 있는 건 아닐까?

슬픔과 분노, 욕망과 두려움, 수치심과 자만심, 불안과 조바심,

내가 중요한 사람이 되고싶은 마음,

내 의견에 정당함을 주장하고 싶은마음,

내 의도에 순수함을 말하고 싶은 마음,

내가 존재하고 싶은 마음.

내가 존재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은 마음.

나를 지키려는 마음.


이 모든 내가 가진 감정과 생각과 욕망의 물파문으로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보지 못하고 있는 건 아닌지...

작가의 이전글 라몬카사스_ 나의 느낌을 찾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