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영찬 Nov 13. 2024

1인 크리에이터의 삶

일상에서 크리에이터로서의 행복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의 삶은 매일매일이 새로운 도전과 경험으로 가득 차 있다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큰 행복은,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영감을 주는 것이다.   

  

내가 유튜브를 시작한 이유는, 내가 가진 경험과 지식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었기 때문이다그리고 그 일은 내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이다어떤 콘텐츠를 만들지어떤 방식으로 전달할지 고민하며머릿속에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메모해 둔다실제로 새벽에 평소보다 한 시간 먼저 눈을 뜨게 되는 경우도 많다그럴 때마다 휴대폰 노츠’Notes에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적어두고 활용한다이 메모의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아이디어가 떠오르는 순간을 놓치지 않고그것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유튜브를 하면서 가장 좋았던 순간은내 콘텐츠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을 때이다좋아요와 구독자 수가 늘어나는 것을 보면서, 내가 만든 콘텐츠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그리고 그 순간유튜브를 시작한 이유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유튜브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콘텐츠 제작에 대한 압박감이 컸을 때이다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이 어려울 때도 있었고촬영과 편집에 시간이 많이 걸릴 때도 있었다하지만 그런 어려움들을 극복하면서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결국유튜브를 지속하는 이유는 일상에서 크리에이터로서의 행복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영감을 주는 것이 삶의 큰 보람이며그 보람이 계속해서 유튜브를 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업로드한 내용 중에 실버타운 이야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감사해하는 모습을 보면서내가 하는 일이 누군가에게 큰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앞으로도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    

 

최근에는 글쓰기에 집중하고 있다브런치스토리에 응모도 해보고책 출판도 도전해보고 있다글쓰기는 내게 새로운 도전이지만그 도전이 매우 즐겁다. 내가 가진 경험과 지식을 글로 표현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유튜브와 글쓰기는 내게 매우 중요한 일이다이 두 가지를 통해 내가 가진 경험과 지식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그들에게 즐거움과 영감을 주는 것이 내 인생의 큰 보람이요 행복이다.

작가의 이전글 2024년 나의 감사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