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선택은??
베트남 다낭 여행을 위해 저가항공에 대해 알아봤어요. 지난 푸꾸옥 여행에서 저가항공을 이용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저처럼 비용 절감을 위해 선택하시더라고요!
저가항공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가격인데요, 비행시간도 짧고 여행에 부담이 되는 항공권 비용을 줄일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은 장점이 있을까요?
저가라는 강력한 장점, 그리고?
하지만 저가항공은 가격 빼고는 모두 단점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불편한 점도 꽤 있는데요!
여러 항공사를 비교해 봤을 때, 티웨이, 비엣젯, 이스타, 진에어, 에어서울, 제주항공 등이 많이 이용되는데, 내가 여행하는 시기에 어느 항공사가 가장 저렴한지가 관건이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중에서도 조금씩의 차이를 보이는 장단점을 추리다 보니 저의 기준에는 에어서울과 비엣젯이 남았습니다. 뭐.. 비슷하지만요? 하하
에어서울은 좌석 간격이 비교적 넓고, 국적기라 안정감이 있어 선택할 만해요. 하지만 다른 곳보다 조금 더 잦은 지연이 단점이죠. 반면, 비엣젯은 가격이 더 저렴하지만 좌석 간격이 좀 더 좁고, 전반적인 서비스는 기대하기 어려운 편이더라고요. 비엣젯은 오전 출발이 많아 하루를 알차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기도 해요.
저가항공을 이용할 때는 위탁 수하물 포함 여부를 꼭 확인하는 게 중요해요. 가격이 저렴한 항공권은 대개 기내 수하물만 포함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러니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항공사를 잘 선택하면 좋겠어요. 베트남 다낭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저가항공의 장단점을 잘 따져보고 알뜰하게 여행을 선택해 보는 거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