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ya Jan 11. 2024

변화

평소처럼 마트에서 장을 보고 나오는 에스컬레이터에서 자각했다.

내가 아프기 전과 후.

선을 그어놓았던 일들은 온전히 그냥 나였다는 것을.

어쩌면 아파서가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내 관심사와 성향이 바뀐 거다.



책을 잘 읽었던 나와 대충 글의 흐름만 읽는 나

노래를 듣기 좋아했던 나와 조용한 걸 좋아하는 나

걷기를 좋아했던 나와 방에 누워있는 걸 좋아하는 나

나 혼자 놀기를 잘하던 나와 심심한 걸 못 참는 의존적인 나

말도 많고 사람 만나기를 좋아했던 나와 혼자 있는 걸 좋아하는 나



내가 왜 이걸 몰랐을지 아직도 안타깝다. 그전까지는 과거의  내가 되지 못한 현재의 나를 미워했다.

'나는 왜 변했을까, 예전으로 돌아갈 수는 없는 걸까. 왜 하필 나일까'

많이 후회하고 무기력하게 지냈다.


책을 읽다가 'Why not me?'라는 구절이 마음에 닿는다.

아직 나의 계절은 오지 않았다.

지국온난화로 날씨도 따뜻해졌으니 내 일상도 따뜻해지겠지.


오늘도 책을 피고.


알바몬을 켜고.


카페에 가고.

작가의 이전글 작은 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