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는언니 Jan 14. 2022

그냥 일하지 말라

아는 동생이 뜬금없이 말했다.


일이 너무 힘들어서 마음이라도 먹어보려고 찾다가  생각이 났다며  영상을 공유를 해주었다.


사랑하면 그에 열심이게 된다.
사랑이 없는 열정은 고난이 남기 때문에 힘들다


라는 메시지의 영상을 보고 자신이  힘들고 일하기 싫었는지 깨달았다고 했다.


내가 언제 일하기 싫었고 언제 일하고 싶었는지 돌아본다.


진짜 재미있어서 일했던 때가 언제였는지...

딱 한순간이 뇌리에 꽂히듯 기억에 남는다.

나머지는  기억을 초콜릿처럼 꺼내먹으며 일했던  같다.


하지만 한 가지 말할 수 있는 건 예전엔 열정 있고 스마트한 사람만이 일을 잘하고 회사에서 살아남는 줄만 알았다면, 지금은 남아있는 사람은 그만의 장점이 있으니 그 장점이 무엇인지 살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꼭 감투를 쓰지 않아도 좋고, 내가 하는 일이 메인이 아니 더라 해도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장점을 어필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지루하고 힘든 가운데 내가 이 일을 놓을 수 없는 나만의 이유를 찾는 것이 필요하다.


리더라면 부하직원에게 가스 라이팅을 하거나 강압적으로 일을 시킬 것이 아니라 비전을 심어주는 것이 일을 하게 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상사가 그 비전을 제시하지 못하는데 그 일을 내가 그만둘 수도 없다면 내  스스로 그 비전을 찾아내야 한다.


나에게 있어서 그 비전은 해외를  돌아다니며 일을 할 수 있는 것이었다. 글로벌 회사에 다니는 것을 이용해서 내가 해외 경험을 할 수 있는 것.


나의 경우가 그랬다면 당신은 어떤 비전을 찾을 수 있는가?

회사가 주는 혜택을 활용해서 나의 어떤 욕망을 채울 것인가?


그 물음에 답을 줄 수 있는 나만의 장점과 나만의 특기를 찾아 회사에 어떤 성과를 낼지 생각해보자. 그리고 나의 빛나는 미래를 회사가 거저 보장해주는 게 아니라는 것을 아는 당신은 나의 발전을 위해 회사를 어떻게 이용할지 치열하게 고민해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회사 리더의 유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