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거몽 Dec 21. 2023

신인 요거몽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첫 글

안녕하십니까, 신인 작가 요거몽입니다.

저의 첫 글을 클릭해 주신 독자님 감사합니다.


글을 읽는다면 우선 글을 쓴 당사자가 어떤 사람인지부터 알아야 하겠지요.

저는 03년생, 만 20살의 군인 신분, 즉 입대한 상태입니다.

그렇기에 독자님보다 인생 경험이 부족할 거라 생각하실 겁니다.

그렇다 한다면 오늘 이 글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인간은 각자 살아온 출신지, 가정 등 여러 환경에 따라 인생이 좌우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렇다면 저와 같은 환경 속에서 살아왔을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오늘 이 글이 독자분의 인생 속 느낀 중요 경험을 한 번 더 상기하고 기억하며 정말 큰 도움이 되실 것이라 자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인생에서 정말 많은 것을 겪으며 어린 나이에 비해 성숙하고 점잖다는 이유로 애늙은이라는 소리를 자주 듣습니다.

제 천성이 그런 것이기도 하지만, 저는 저의 이러한 모습이 좋습니다. 제게 인내와 도전, 자신감, 선행과 성실의 부메랑 등.

너무나 큰 기회와 경험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인내와 도전

이것은 저의 고등학교 1학년 동아리 시간.

과학 축전 부스에 참가하여 운영하자는 선생님의 말씀과 이에 따른 기획안을 작성할 때,

제가 저희 조의 조장이었습니다.

저는 고등학생이 운영할 만한 화학과 연관한

~~ 주스, 점성 있는 액체 만들기. 같은 흔한 걸 하고 싶지 않았기에 조원들에게 제안했습니다.


"우리 RC카를 만들어보자."

부스 참가하는 대상자는 아이들이기에,

분명 좋아할 것이다. 트랙을 만들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주최하면 된다며 조원들을 설득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폰을 바꾸며 사진이 날아가 첨부할 게 없어 아쉽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예상하셨듯이 누가 RC카를 만들어낼 수 있냐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당당하게 제가 하겠다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중요한 점.

제가 만들 줄 아냐는 것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저는 이 당시에 할 줄 몰랐습니다.


무슨 배짱으로 그랬을까요?

저는 한 번 하겠다 다짐하면 끝까지 놓지 않는 스타일입니다. 나중 가서 후회하는 것보단 무모한 게 차라리 낫다고 생각하는 주의입니다.


이 프로젝트가 실패로 끝나더라도 그 과정 속 우리의 노력은 부족한 점을 채워줄 것이라는 걸.

이 나이 때부터 알고 있었기에 정말 모든지 닥치는 대로 다 하는 성격이었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설득을 시켜야 하기에 전 날 미리 코딩과 RC카 견적 및 프로젝트를 준비해 왔었다는 건 비밀로 하지 않겠습니다!!


결국 이는 몇 날 며칠을 학교가 소등할 시간까지 작업한 끝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축제 날 아이들이 경품 갖고 싶다며 울고불고하던 게 떠오르네요. 정말 귀여웠는데..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더 해보고 싶습니다.

★선행과 성실의 부메랑


이러한 성격과 준비성이 있어서 그럴까요?

저는 선행상, 선행 장학금, 1년 단위로 가장 모범적인 학생에게 주는 100만 원의 장학금 등을 놓치지 않으며 살아왔습니다 정말 인과응보가 되더라고요.


★성공으로 인해 생긴 자신감!!

이러했던 학생이 작년 주저하지 않고 과대가 되어 교수님께 사랑을 받았고!

현재 일병 2호봉에 취사 왕고가 되는 기적을 이뤄내었답니다.


이밖에도 과거 행적이 무수히 많지만! 대표적인 예시만 짧게 소개하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저는 2024년 5월 20일 군 말출 나오는 대로 좋은 근황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휴가 때 저의 모습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