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별이 Jun 16. 2024

나를 알아간다는 것은

이 세상의 작은 존재

나라는 존재는 이 세상에서 어떤 존재일까


영화에서 보면 한 사람의 행동이 나비효과가 되어 연쇄적으로 모든 일이 일어나던데 말이다.

내가 한 행동이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까라는 생각 해 본다.


태어나 인생 한번 사는 것인데 

이렇게 작은 존재로서 앞으로의 생이 없다면 좀 억울할 것 같다.


그런데 누군가에게 영향을 끼치고 도움이 되고 기억되고 싶다면 

그것은 나의 노력 부족 탓이라 생각한다. 


공부를 다시 시작하기엔 너무 늦었으니

다른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내 마음을 전달해 보고 싶다.


그것이 음악이든 글이든 그림이든 말이다.

오늘도 방법을 찾아 헤매다 글을 남겨본다. 


어떻게 해야 광활한 우주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나의 자취를 남길 수 있을까 하면서....

@dalbyeolee ( #StarMeMoo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