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별이 Jan 04. 2024

당신을 응원해요.

달별이가 당신에게

안녕?

오늘 하루는 너에게 어땠는지 궁금해.

오늘이 너에게 가장 행복한 하루였을 수도 아니면 가장 힘든 하루였을 수도 아니면 따분한 하루였을 수도 있을 거 같아.

지금부터 난 너에게 응원과 희망을 글로써 해주고 싶어.


때로는 넘어지고 주변에서 말도 많고 나를 넘어뜨리는 말도 들려오겠지 귀를 막아도 괜찮아.

남들이 가는 방향으로 같이 갈 필요는 없잖아.

걱정하지 마 꿈만 잃지 않으면 괜찮아.

내 인생은 내가 사는 거잖아.


넘을 수 없는 벽이 내 앞에 있어도 넌 해낼 수 있어.

구멍을 뚫고 지하로 갔다가 다시 올라가도 되고

사다리를 타고 넘어가도 되고

비행기를 타고 넘어가도 되고

끈을 잡고 올라가도 되고

벽에 구멍을 뚫어 넘어갈 수도 있어.


불가능한 건 없어.

네가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난 너를 응원할 거야.

정말 모든 걸 놓아버리고 싶을 때가 온다면 놓아버려

인생에서 잠깐 놓아버린다고 지구가 갈라지고 멸망하는 것도 아니잖아.


긴 인생의 여정에서 좀 쉬었다 가면 어때.

나만의 충전 시간도 가져야지


그렇지만 다시 돌아와야 해.

내가 기다릴게.

언제나 너를 응원하는 내가.


꼭 누군가를 만나서 수다 떨고 좋은걸 사고 먹고 해야 마음이 충전되는 건 아니잖아.

아름다운 음악을 듣고

나를 알아주는 1명과 대화하고

아름답고 마음을 편히 해주는 전시나 책을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


10대에서 가장 힘들 때

20대에서 가장 힘들 때

30대에서 가장 힘들 때

40대에서 가장 힘들 때가 항상 있겠지.


그렇지만 내가 너를 항상 응원하고 기다릴게.

혼자가 아니니까 넌 항상 너를 아껴주고 행복하게 지내면 좋겠어.

아!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건강을 꼭 챙겨야 해!

어르신들이 항상 이야기하잖아.

건강을 잃으면 다 잃는 거라고 말이야.


내가 건강을 잃어보니 너무 공감이 되더라고.

특히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있고 지켜야 할 것이 많다면

더욱이 건강을 잘 보살펴야 하는 거 같아.

세상에 내가 혼자라면 더 말할 필요도 없잖아.

내가 나를 지켜야 하니까.


내가 정말 하고 싶은걸 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고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을 이뤘는데 건강을 소홀히 해서 꿈을 즐기고 행복해야 하는 순간

아프면 안 되잖아...


건강한 몸에 네가 하고 싶은 것까지 다 한다면 정말 너무 행복할 거 같아.

네가 행복하니 나도 너무 좋다.


남들이 안된다고 그게 뭐냐고 다른 거 이러쿵저러쿵할 때 보란 듯이 성공해 보자.

그러면 더 기분이 좋더라고.

"거봐 나 한다면 하잖아"하고 말이야.

항상 잊어버리지 마

내 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너니까.


그렇다고 예의 없이 행동하는 건 안되는 거 알지?

나중에 준대로받는 다잖아.

최소한의 예의는 지키면서 내가 하고 싶은 거 다 하자.


가끔은 부모님과 시간도 보내면서 감사도 꼭 하고 말이야.

내가 나중에 잘돼서 효도해야지 했을 때는 내 옆에 안계실수도 있잖아.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더라고...

특히 부모님의 시간은 말이야...


미안 너무 앞서 나갔지.

오늘도 너를 믿고 응원하는 내가 있으니까 행복한 하루 되었으면 좋겠어.

사랑해. 고마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