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막여신 프리신디 Jun 03. 2024

낭독으로 창업하기 도전

낭독으로 먹고 살기

새벽 4시 45분 알람이 울리지도 않았는데 눈이 떠졌다.

어젯밤에 분명 새벽 1시 넘어 잠들었는데 

새벽 5시에 꼭 일어나야겠다는 굳은 의지가 나를 깨운 것이다.    

 

얼마 전 우리 구 블로그에 올라온 중년여성을 위한 창업아카데미 공지글을 봤다.

창업? 그것도 중년여성을 대상으로? 

공지글을 읽어 내려가던 중 

그 어떤 주제도 창업이 될 수 있다는 글과 선착순 20명을 보고 

바로 신청서를 작성했다. 일단 20명 안에 드는 것에는 성공이었다.

안내 메시지가 따로 왔고 무슨 일을 창업하려고 하는지 적어야 했다.

뭐든지 가능하다고 했으니!

난 당당히 낭독으로 먹고살고 싶다고 적었다.      


6월과 7월 두 달간 매주 월요일 창업 교육을 받게 됐다.

교육비는 30,000원이지만 완강 시에는 100% 돌려준다고 한다.

처음엔 완강을 목표로 신청했지만, 일정을 보니 완강을 하기엔 너무 빡빡한 일정처럼 느껴졌다.

그리고 프리랜서인 나는 언제 일이 들어올지 모르니 일단 들을 수 있는 만큼 열심히 들어보려 한다.          

호기심으로 시작한 창업 교육이지만 과연 내가 하고 싶은 낭독으로 창업할 수 있을까? 궁금하기도 하다. 


오늘 창업 교육 첫날이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일정이 촘촘하게 짜여져있다.      

생각해 보면 어젯밤부터 이 창업 교육 받을 생각에 들떠 있었던 것 같다. 어떤 사람들과 함께하게 될지? 컨설팅은 또 어떻게 진행되는건지? 나는 마음만 있을 뿐 어떤 준비도 안되어 있는데 가서 당황스러운 일이 벌어지는건 아닌지? 셀렘반 걱정반이다. 

과연 2달 뒤 교육을 받은 후에도 나는 진짜 창업을 하고 싶을까???      

작가의 이전글 낭독 어렵지 않아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