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말상믿 Aug 07. 2024

나의 열정에 관하여


열정이란 어떤 일에 열렬한 애정을 가지고 열중하는 마음이라 한다.

오늘 나의 열정에 관하여 생각해 본다.

아침 여섯 시부터 시작된 나의 일과는 밤 12시가 되어야 마무리가 된다.


지금의 나의 열정은 무엇을 향해 있는 걸까?


하루 종일 빡빡한 계획들로 조금은 지쳐있는 요즘이지만 욕심껏 하루를 산다. 계획한 일들을 실행하고 또 그런 하루를 반복하며 지낸다.


지금껏 살아오면서 나 스스로 나의 일상에 이렇게 열정을 가지고 살아본 적이 있었나 싶다. 그저 먹고살기 위해 직장에 가고 일상에 반복되는 집안일을 하느라 시간을 보냈다.


그저 내가 좋아서 했다기보다 그냥 해야 되는 일이기에 했다. 그러나 지금은 온전히 내가 좋아서 만든 일상의 계획들로 바쁜 하루를 보낸다.


어떤 일에 열렬한 애정을 가지고 열중하는 마음.

바로 애정을 가지고 나의 하루를 살아가는 중이다.

요즘 나의 하루는 중요한 나의 우선순위에 의해 움직인다.


나의 건강을 위한 운동을 게을리하지 않는 열정과

나의 지혜를 키우고 생각의 깊이를 주는 독서를 하는 열정.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사고하게 해주는 글 쓰는 열정


하루가 다소 빡빡한 일정으로 힘이 든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열정은 계속된다.

이 열정이 짧은 기간의 활활 타오르는 불꽃같은 열정이 아니라 내 인생에 은은한 빛과 온도를 주는 군불처럼 오래가는 열정이 되기를 바라본다.


올림픽 배드민턴 안세영 결승전을 보며 그녀의 열정을 느꼈다. 금메달을 목에 걸기까지 얼마나 많은 어려움과 고통, 열정이 있었을지 경기하는 모습에서 그녀의 열정이 느껴졌다. 물론 다른 많은 선수들도 그에 못지않은 열정과 투혼이 있었기에 저 자리까지 갔겠지만, 안세영의 경기를 보고 있노라면 경기 내네 아쉬움이 남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생각이다. 결승전의 결투에서 얼마나 연습하고 자신의 마음을 확고히 하면 저런 경기를 할 수 있을까 싶다. 그녀의 열정에 나도 모르게 박수를 쳤다. 땀방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날씨도 덥고 아무리 좋아서 하는 일이지만 때론 힘에 부쳐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면 이 또한 지나간다는 마음으로 이겨내 본다. 나의 열정에 나약한 마음이 싹트지 않도록 오늘도 나를 다독여 본다.



오늘 할 수 있는 일에 집중!
지금 여기에서 행복합시다^^
"오늘도 성장"
- 말상믿 -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하는 사람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