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조음 Aug 04. 2024

누가 왕 족인가? (1)

고양이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고양이 마을, '왕이 될 족발을 찾아라' 시작하겠습니다.

<내 눈엔 고양이만 보여요>

매거진 특집 세 번째 기획입니다.

왕의 자리는 그냥 대구리 크다고, 되는 게 아닙니다. 왕이 될 운명으로 태어난 동물들은 무언가 보이지 않는 비밀의 표식이 있기 마련입니다. 장차 고양이 마을의 왕이 될 족발을 샅샅이 살펴봐야 합니다.

꼬랑지, 냥통수에 이어 세 번째 시간으로 '왕이 될 족발을 누가 숨기고 있는지, 꼬순내가 제일 많이 나는 냥이가 누군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누구 냥이의 젤리가 젤 예쁜지?

 꼬순내 진동냥이는 누구인지?

다 함께 참여해서 뽑아보자구요.


꼬린내?노노! 꼬순내 입니다.

참기름 꼬순내? 노노! 아닙니당

마이구미? 왕지렁이젤리? 노노! 먹는 젤리 아닙니다.

 고양이 젤리입니다.

그냥 젤리인 줄 알고 입에 넣었다가는 솜 방망이 얻어터질 각오를 하셔야 합니다.


꼬순내 젤리? 가 무슨 뜻이지 정확히 표현해 달라굽쇼?

지금 저기 밖에서 왕족발 대회에 참석하려고 냥이들이 족발을 치켜들고 혓바닥으로 다듬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지금 빨리 출연시켜 달라고 아우성이지만 알려드리는 게 의무이지요.


고양이 발바닥젤리에서 나는 고소고소, 아니 아니 꼬소꼬소~ 꼬순내입니다. 


꼬랑지, 냥통수에 이어. 꼬순내 젤리를 가진 최고의 고양이가 누군지, 누구 발에 비밀의 王자가 새겨져 있는지, 한번 알아맞혀 보실까요?

엄청납니다.

요리사님들!  빈병 들고  오십시오.

꼬순내가 진동을 하니

얼릉들 받아가서 요리에도 넣고, 비빔밥에도 기름 똑 한 방울 넣으시고, 시금치, 콩나물 무침에도... 

부부싸움 중에 있으면 상대방에게도 문질문질~


도대체 누구 꼬린내?아니 꼬순내가 이렇게나 신선할까요?

여러~ㅂ~~

누규가 왕의 족발인가요?

누규 젤리가 꼬순내 나는가요?

누규 젤리가  젤 예쁜가요?

누규 젤리가 꼬린내 폴폴 인가요?


저는 당췌 당췌  모르겠습니다.

!!!

왕족발 꼬순내 선발대회가 열린다 하니

저요!

저요!

 제 냥족발도 참가시켜 주세요!

너도나도

냥이들이 족발을 쳐들고 시위 중에 있습니다.

누구는 시켜주고

누구는 빼버리면

무지무지 낭족발이 섭섭하겠죠.

그도 그럴 것이

냥이는 한 마리에 다리는 네 개라서 시작도 하기 전에 화면이 꽉 찼네요.


왕족발 꼬순내 선발대회(2부)에서 뵙겠습니다.

이건 뭥미??


매거진의 이전글 누가 왕이 될 상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