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초부 Feb 25. 2024

인생을 바꾸는 사람들의 이야기

온라인 마케팅 대행고수의 수업

최강의 용사들이 모였다


2024년 어느 목요일, 직장인 A 씨는 온라인 마케팅 프로젝트 오픈 채팅방에 모임을 하자고 제안을 했다. 매일매일 인사를 나누며 동지애를 키우는 사람들이라 함께 이야기도 나누며 고수의 찐 교육을 직접 듣고 싶었다. 


갑작스럽게 잡은 모임이었는데, 다들 시간이 될까? 직장인 A 씨는 찐 I라 벌써 걱정이 된다. 모두들 같은 마음은지 머뭇거리는 게 보인다. 그런데 그때 "다음 달 출산예정이라 상태를 좀 보고 가겠습니다. 원주라 기차를 타고 갈지 차를 가져갈지 고민이네요"라는 메시지가 올라왔다. 


와, 00님께서 임산부였다니 상상도 하지 못했던 일이었다. 그때부터 분위기는 달라졌다. "저도 지방인데 내일 갑니다"라고 당당하게 지역을 커밍아웃하시는 분들이 쏙쏙 등장했다. 




한 분은 출장을 다녀오면 김포공항에 2시에 도착한다고 한다. 비행기가 도착한 후 바로 오겠다고 다짐을 하셨다. 결국 모임장소 인근에 근무 중이신 00님께서는 점심시간을 이용하셔서 잠시 들리시겠다고 말을 전했다. 


드디어 목요일 아침, 직장인 A 씨는 아침부터 회의에 정신이 없다. 회의는 내맘같이 않게 계속 이어졌다. 결국 12시가 다되어서 끝이 났다. 그는 사무실을 나오자마자 냅다 달렸다. 


눈앞에 지하철이 떠나는 것을 보니 한숨이 절로 나온다. 사람들은 벌써 모임장소에 모였다고 한다. 음식을 시키고 왜 아직 안 오냐며 핀잔을 준다. 오늘 지하철은 내 맘같이 않다.


2024년 어느 목요일 오후, 온라인 마케팅 프로젝트 팀이 모였다.




인생을 바꾸고 싶어 하는 사람들


식사를 하는 내내 사람들은 그동안 궁금했던 질문들을 쏟아냈다. 서로의 이야기가 궁금하기도 했지만 대부분의 질문은 고수에게 향했다. 


고수는 온라인 마케팅 대행의 고급정보들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최근 일어난 온라인 마케팅 사기사건부터 시작해서 현재 온라인 마케팅에서 거래되는 비용들까지 솔직한 정보들이 쏟아져 나왔다.


사람들은 고수의 정보를 좀 더 듣기 위해 계속 질문에 질문이 이어졌다. 고수는 숨기는 것 없이 솔직히 모든 것을 알려주었다. 




몇몇 분들은 자신도 고수처럼 언젠가 디지털노마드로 살고 싶다고 말을 전했다. 고수는 자신도 과거에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다고 답을 해주었다. 


자신도 그럼 지금 당장 회사를 그만두고 이렇게 디지털노마드로 살 수 있을까 하는 질문이 던져졌다. 고수는 지금 당장 회사를 나오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는다고 말한다. 


회사를 나오는 순간은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지 않아도 스스로 알게 되는 순간이 온다고 말한다. 정확히 이해는 되지 않았지만, 나도 그런 날이 오겠지 하며 마냥 상상을 해본다.


고수는 올해 대운이 들었다고 한다.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 일은 계속 넘치고 넘친다고 한다. 여기서 모두가 다 같이 인생을 바꾸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희망의 메시지를 던졌다. 고수의 눈빛에는 빛이 흘렀다.




인생을 바꾸는 수업


직장인 A 씨는 퇴근 후 월 100만 원 정도만 벌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 일을 시작했다. 하지만 일을 하면할 수록 인생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 중이다. 


그는 1년 전만 하더라도 SNS도 하지 않았다. 그런 그가 현재는 온라인으로 월 100만 원 이상을 꾸준히 벌고 있는 중이다. 처음에는 돈이 중요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그는 돈을 받으며 인생을 배우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온라인 마케팅 프로젝트를 시작한 후 회사생활도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도 더 쉬워졌다. 마케팅 대행일을 빠르게 하다 보니, 회사에서도 일을 하는 속도도 더 빨라졌다. 그의 변화의 덕분인지 그는 승진을 하게 되었다. 


주변사람들은 그의 변화가 이제 낯설지가 않게 되었다. 직장인 A 씨처럼 살고 싶다고 하는 사람들도 늘어난다. 이런 변화들은 아마도 직장인 A 씨의 인생이 조금씩 바뀌고 있다는 말일 것이다. 


그렇게 직장인 A 씨는 퇴근 후 월 100만 원 이상을 받으며 인생을 바꾸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결국 잘되는 사람들의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