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준호 Feb 27. 2024

2월 마지막주 비트코인 파동 시나리오

어제 밤늦게까지 카운팅만 먼저 하고 오늘 오전에 설명을 올려드릴려고 했는데요.


어제 밤 예상치 못하게 갑자기 5퍼센트를 쏘아 올리네요 ㄷㄷ


일단 어제 까지 분석 카운팅은 이러합니다.



총 세가지 시나리오로 귀결되었구요.



첫번째는 38k에서 올라온 파동이 지그재그 ABC이며, C파가 연장된 지그재그 라는 카운팅입니다. 이때 0-B라인을 터치하지 않고 전고점을 갱신하다면, 첫번째 시나리오대로 갈가능성이 높으며, C파의 임펄스에서 4파가 강세 삼각형으로 나왔을 가능성이 어느정도 있으며, 현재 파동의 세기와 기울기를 볼때 강세삼각형의 최대 지점까지 분출을 고려해봐야 한다는 결론이 내려집니다.


두번째 시나리오는 38K에서 올라온 파동이 임펄스라는 카운팅입니다. 단, 현재 파동이 임펄스라면 3파의 기울기를 볼때 3파 이후 0-2추세선을 돌파하고 5파가 크게 올라오지 못할 부족한 파동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고 볼수 있으며, 5파는 3파 고점을 넘기지 못함과 동시에 RSI 다이버전스 신호가 뜰것이라고 분석하였습니다. 이 관점은 0-2추세선을 돌파하지 않고 전고점을 넘겼기 때문에 무효입니다.

3번은 아직 적용가능한 시나리오이나 그 확률이 현저히 낮습니다. ABC 지그재그로 파동이 진행되었으며, C파가 터미널로, 터미널의 5파가 확산형 삼각형으로 진행되어 파동을 마무리한다는 카운팅입니다. 하지만, 확산형 삼각형의 특성상 다이버전스를 동반할 확률이 높습니다. 0-B라인을 거짓 돌파하지 않고 전고점을 갱신해도, 확산형 삼각형관점을 유지할수 있으나, 다이버전스가 뜨지 않았기에 현재 지점에서 3번 시나리오를 토대로 트레이딩하기에는 리스크가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어제 간밤의 상승은 시나리오 1번이 가능성이 제일 높다는 점을 확증해 주었습니다. 그러므로 시나리오 1번인 지그재그 C연장 관점을 바탕으로 분석을 진행할것입니다.


업데이트된 파동 카운팅이구요. 구체적인 진입 자리와 피보나치 비율은 아마도 소파동 카운팅이 끝난 뒤에 계산가능할것같습니다. 현재 위치에서 터미널이 나오는 것은 오랜 시간동안 파동이 종결되지 않고 계속 진행될수 있기에, 단기 트레이더라면 숏관점만 보시는것보다 여러 갈래를 열어두셔야 할것같습니다.


이제 현재 연재중인 책 이론부분도 모두 작성이 끝났기 때문에 이번 주부터 100달러 챌린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간간히 실시간 매매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제 직접 매매를 해야하기에 매일 소파동 분석을 비롯한 분석글들 역시 구체적으로 올려야겠군요. 아무튼 리스크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직 한 발 남았다. 비트코인 파동 카운팅 02/2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