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nowfield Jun 30. 2024

네가 보던 세상

새로운 친구를 사귀거나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나면

유독 네가 생각이 난다.

보고 싶다는 감정은 아니다 그저 생각이 날뿐.



지독히도 사람을 좋아하던 너였기에

그 옛날부터 좋은 사람을 만나면 항상 나와 만나게 해주고 싶어 하던 너였다.

좋은 것은 늘 함께 나누고 싶어 하던 너였기에

그 마음이 뭔지 알면서도 사람이 너무 무서웠던 나는

함께 만나자던 너의 부탁을 들어주지 않았었다.



하지만 지금의 나는 너 못지않게 사람을 좋아하는 사람이 되었다.



그래서인지 좋은 사람을 만나고 나면 늘 네가 생각난다.

네가 나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세상이 이렇게 예쁜 세상이었구나.

네가 나에게 알려주고 싶었던 건 이렇게나 풍요로운 마음이었구나.

지금의 나는 너와 함께 이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데.





‘사람을 너무 믿지 말고 가려서 만나라.’라고 늘 말하는 나에게

‘그 사람과 함께한 시간이 즐거웠으면 나는 그걸로 됐다.’라고 대답하던

너의 그 말을 지금의 내가 하고 있더라.



나는 끝끝내 네가 나에게 보여주고 싶어 하던 세상을 보았고

이제는 그 세상 안에 살고 있다.



그래서일까 인간이 좋다고 느껴질 때면

나에게 이 감정을 알려주려 평생을 노력하던 네가 생각난다.




지금의 나는 이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이 되었는데

이걸 나에게 알려주고 싶어 하던 너는 내 옆에 없다.






그래도 너에게 알려주고 싶다.

네가 나에게 바라던걸, 내가 결국엔 해냈다고.

네가 내 곁에 없다는 것 때문에 마침내 해냈고

네가 나에게 이 마음을 알려주려고 노력해 준 덕분에

지금의 난 이리도 변했다고.



사람을 좋아하는 일상을 살아가며 느끼는 이 감정을

너와 함께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너에게 글을 보낸다.



이렇게나 예쁜 세상을 나에게 알려주고 싶어 했던 너의 마음 씀씀이에

여전히 난 너에게 너무나도 고맙다.

그리고 여전히 난 이렇게나 고마운 널 사랑한다.



내가 예쁜 세상에 사는 한 너는 내 평생에 나에게 사랑받겠구나.

나 또한 이렇게 사랑받아야겠다.

모든 이의 세상이 아름답도록 내가 할 수 있는 걸 하겠다.

작가의 이전글 그래서 네가 하고 싶은 게 뭔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