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후 잊고 살다가 재작년 겨울 때쯤 문득 생각이 나서 단행본을 구매하여 읽고 또 읽고 하다가 필사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그 시기에 함께 읽던 책이 있습니다.
에니어그램의 영적인 지혜 개정판 산드라 마이트리 저자(글) · 황지연 , 김세화 번역 한문화 · 2023년 12월 11일
가담항설에서 읽었던 캐릭터 별 목소리와 에니어그램에서 유형 별 숫자들의 이야기로 현재 릴리의 정원의 토대가 그려졌습니다.
지금은 이렇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이 시기의 라떼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지만 당시에는 갑자기 만화책을 왜 사서 읽는 거지? 나 뭐 하고 있는 걸까? 갑자기 받아쓰기? 이런 생각이 꽤 최근까지 지속되다가 이제는 지난이야기가 되었습니다!
라떼의 이야기에 빠진 부분을 채워주고 어린 시절의 기억과 잊고 살았던 이야기들을 떠올리게 해 준 두 책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이번 크리스마스가 지나기 전에 같은 방법으로 크리스마스의 유령 작가를 찾아낼 계획입니다.
크리스마스의 신부 1-2 필사
크리스마스의 신부 초기 구성
캔바로 그린 1-3편의 동화들
크리스마스의 신부 챕터1
크리스마스의 신부 챕터 2
작년 이맘때
크리스마스의 신부 챕터 3
라떼가 이브라는 캐릭터의 입장이 되어 읽는 성경은 과연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을까요? 그리고 라떼가 그린 세 편의 동화와 성경 속 멜기세덱의 이야기를 어떻게 접목시킬까요? 이브의 목소리가 성경의 어느 곳곳에 숨겨져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브의 목소리를 찾으면 릴리의 정원에 잉크로 흘려보낼 예정입니다. 그리고 다른 캐릭터들과 나라들과 마법의 아이템들을 찾아내기 위하여 다양한 분야들의 책의 텍스트들을 횡단하며 책 속에 숨어져 있는 나라들을 발견하고, 엮어서 릴리의 정원에 가득 채울 거랍니다!
영감을 받았다는 말과 언어와 장르에는 저작권이 없어, 내가 쓰고 있는 것이 표절인가 아닌가를 정말 진지하게 고민했던 시절을 지나 이제 조금씩 소설 컨셉을 다듬으며 나아가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책들을 읽고 그 책에서 받은 영감과 느낀 감정들로 책을 써내려가는 라떼는 북 리뷰어가 되어 독후감을 아주 잘 써서 책의 리뷰를 다양한 장르와 언어로 써 봐야지 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이건 소설인가? 아닌가? 도 한참을 고민하던 라떼의 고민도 이제 지난이야기가 되어버린 지금, 라떼의 새로운 도전! 수평과 수직으로 소설 쓰기가 시작됩니다!
릴리의 정원 각 챕터를 정교하게 다듬어 한 권 이상의 분량이 나올 수 있도록 집필을 시작했습니다.
책의 리뷰어뿐만이 아닌 드라마와 영화, 애니메이션에서 느껴지는 감정,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다시 소리로 바꾸고 악보에 옮겨적고, 악보에 소리들을 담아두면 그때부턴 진짜 라떼의 작업이 시작됩니다. 아직 엄두도 못 내고 있는 비밀 작업이 있어요!
그리고 또 하나, 라떼가 에디션으로 출판하게 될 책들은
아래 사진의 펼쳐놓은 페이지들을 다 합쳐놓은 것만큼의 크기가 될 수도 있어요! 현재는 노트에 장난처럼 꾸며놨지만 언젠가는 이렇게 커다란 책을 만들어서 표지를 장식하고 그 안을 페이지들로 가득 채우는 것이 라떼의 최종 목표이자 꿈입니다!
라떼가 크리스마스의 신부 챕터를 위해 성경을 읽는다면, 다른 챕터들을 위해 어떤 책을 읽게 될까요?
기대해 주세요! 예고: 시간의 화살과 책 읽는 소녀의 챕터는 로저 펜로즈의 황제의 새 마음에서 그들을 찾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