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웅진 Aug 06. 2024

나는 주식을 못 하나  안 하나

1130일차 2024년  8월  5일

Tour.com & Couple.net 

즐기면서 나스닥으로 가는 길

1130일차 2024년 8월 5일


나는 주식을 못 하나 안 하나


주가 급락 뉴스로 도배되다시피한 하루다.

미국발, 일본발 악재와 이스라엘-이란 전쟁 위기로 인한 폭락이란다.

하늘이 노래진 남녀가 많다.

실시간으로 시황을 보면서 일희일비하는 이들이 어디 한둘인가.


나는 평생 증권사와 거래해 본 적이 없다.

시장의 원리 정도만 알뿐 주식투자에 관한한 문외한이다.


젊은날, 주변에 주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많았다.

사실상 직업이 주식인 그들은 나보다 훨씬 더 벌었을 것이다.

아니, 땄을 것이다.


그 노력과 전문성을 무시하지는 않는다.

수익금은 물론 중요하다.

상대적으로 작은 액수이지만, 기념비를 세우고 일가를 이뤘다는 점에 가치를 부여하고 보람을 찾는다.


그들과 어울렸다면 나 또한 재미를 볼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내게 주식이란 마권과 다름 없었다.

주식투자와 경마, 뭐가 다른지 스스로를 설득시키지 못했다.

내게는 둘 다 도박일 뿐이다.

주식에 매달리는 시간이 아까웠다.

대신 이 세상에 없는 매칭로직을 만드는데 몰두했다.

장인이 고려청자를 빚는 자세로 20년에 걸쳐 커플닷넷의 매칭로직을 완성해 냈다.


나스닥으로 가는 길, 이런 제목의 일기장에서 주식을 외면하는 상념을 기록한다는 것, 


아이러니이기는 하다.


작가의 이전글 A양 , 2억 채무를 갚아주면서 만나려는 남자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