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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위시웍스 김작가 Nov 04. 2024

'착한 사람'의 의미, 직장에서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확실한 공사 구분, 빈틈없는 업무 수행

안녕하세요, 위시웍스 김작가입니다. 


일상에서 '착한 사람'은 흔히 타인을 배려하고 정직하며 책임감이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이타적인 마음으로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으로, 누군가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기꺼이 손을 내미는 성향을 가진 사람입니다. 하지만 이런 착한 사람의 의미는 직장이라는 공간에서는 다소 다르게 적용됩니다. 직장은 개인적인 감정과 인간관계가 아닌, 업무와 목표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곳이기 때문에 '착함'의 정의가 조금씩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직장에서 착한 사람은 무엇보다 공사 구분이 확실한 사람입니다. 동료나 상사에게 친절하고 배려심 있는 태도를 갖추되, 일과 사생활을 혼동하지 않고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정확히 인식합니다. 즉, 지나치게 개인적인 감정으로 일을 처리하기보다는, 각자의 업무 목표와 직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친구처럼 지내는 동료가 있더라도 객관적으로 평가해야 하는 순간에는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업무적인 기준을 바탕으로 공정하게 판단하는 것이 직장에서의 착한 사람의 모습입니다.



또한, 직장에서는 자기 일을 빈틈없이 수행해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한 덕목입니다. 개인의 실수나 무책임한 행동이 전체 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자기 할 일을 철저히 완수하는 것이 직장 내 착한 사람의 중요한 특성입니다. 단순히 타인을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다른 직원이 본인의 실수나 부족함을 해결하기 위해 추가적인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결국 직장에서의 '착한 사람'이란 기본적인 배려와 성실함을 갖추되, 자기 자신이 맡은 역할에 충실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스스로 관리하는 사람입니다. 이처럼 착한 사람의 의미는 직장이라는 환경에서 다소 달라지지만, 중요한 건 여전히 타인과 협력하며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점입니다.


여러분의 직장 생활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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