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진 Aug 28. 2024

10월 12일 오프닝

서대문 FM 91.3 Mhz 들리는 연구 보이는 세상

안녕하세요, 세상을 이해하는 즐거움 당신의 지적 호기심을 채워줄 <들리는 연구, 보이는 세상>입니다. 


2023년도 10월을 맞이했습니다. 이제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시기인데요. 여러분의 2023년은 어떠셨을까요. 너무 빨리 혹은 너무 천천히 흘렀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시간이란 상대적이라고 하지요. 어떤 사람의 1년과 나의 1년이 같은 1년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상대성이론을 완성한 아인슈타인은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물리학을 믿는 나와 같은 사람들은 과거, 현재, 미래의 구별이란 단지 고질적인 환상일 뿐이란 사실을 알고 있다.” 무슨 말일까요. 수수께끼 같기도 한 이 말. 오늘의 주제와 연관이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세상을 이해하는 즐거움 당신의 지적 호기심을 채워줄 <들리는 연구 보이는 세상> 저는 여러분과 새로운 지식과 사회의 이슈의 바다를 건너는 항해사 송하진입니다. 오늘 주제는 시간입니다. 그중에서도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과 관련한 이야기로 한 시간 채워가려고 합니다. 


첫 번째 노래 같이 듣고 시작하려 하는데요. 첫 번째 노래 제목이 ‘상대성이론’입니다. 이아람이 불렀습니다. 



10월 12일 선곡

이아람 : 상대성 이론

F(x): Electric Shock 

여자친구 : 시간을 달려서 

god : 촛불하나

H.O.T : 빛

윤하 : 사건의 지평선

닥터스 : 사건의 지평선

김동률 : 코스모스


실시간 방송 듣기 : bit.ly/sdmfmnow 

팟빵 다시 듣기 : https://www.podbbang.com/channels/1786839 (My FM 91.3 서대문라디오)

유튜브 서대문공동체 라디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oarrsfuB0kilcgaiXlh-wQ

매거진의 이전글 10월 5일 오프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