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요리헌터의 명태껍질볶음

명태껍질볶음

by 요리헌터

요리헌터의 명태껍질볶음

80% 이상 몸에 흡수가 되는 콜라겐 덩어리!

먹어서 피부에 양보해 흡수되는 콜라겐! 어류 콜라겐!

심심한 술안주로 만들어 소맥 한잔 하실라우!

아삭한 식감에 양파와 양배추에 쫄깃한 명태 껍데기까지 영양을 술안주로 만들어 올립니다.

♧ 명태껍질볶음 안주

■ 재료 : 명태껍질 2컵. 전분가루 1큰술. 양파½개. 양배추½컵. 당근 조금. 홍고추 1개. 참기름 1큰술. 통깨. 식용유

■ 양념 : 고추장½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 마늘 1큰술. 진간장 1큰술. 맛술 2큰술. 데리야끼소스 1큰술. 매실청 2큰술. 꿀 1큰술

■ 데코 : 라이스페이퍼

● 만들기

▪︎명태껍질은 지느러미등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찬물에 2번 정도 조물조물 씻어 꼭 짜서 수분을 빼고 전분가루에 버무려 둔다.

¤ 미지근한 물에 씻으면 콜라겐 손실이 있으니 찬물에 씻어준다.

▪︎양념재료도 미리 섞어 준비해 두고 양파와 당근, 양배추도 썰어 준비하고, 매콤한 맛을 위해 홍고추도 잘게 썰어 둔다.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고 기름이 달궈지면 라이스페이퍼를 4등분으로 잘라 기름에 잠깐 담갔다가 빼면 예쁜 모양으로 튀겨진다. 튀긴 라이스페이퍼는 건져서 둔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명태껍질을 바삭하게 볶아 둔다.

▪︎준비한 양념장을 팬에 넣고 끓으면 양파와 양배추를 넣고 식감을 살리기 위해 살짝 볶는 듯하다가 불을 끄고 껍질의 바삭한 맛을 즐기기 위해 볶은 양념이 살짝 식으면 볶은 명태껍질을 넣고 잘 버무려 양념을 고루 입혀준다.

▪︎마지막으로 고추와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 버무려 준다. 매운맛이 싫으면 청양고추 대신 풋고추를 넣어 주면 된다.

▪︎완성접시에 튀긴 라이스페이퍼를 깔고 그 위에 명태껍질 튀김안주를 올리고 통깨를 솔솔.. 완성

#명태껍질볶음 ##콜라겐 #명태껍질 #술안주 #요리헌터 #가정식 #퓨전요리 #집밥 #홈쿡 #홈메이드 #존맛 #음식사진 #요리레시피 #요리크리에이터 #푸드스타그램 #음식스타그램 #맛스타 #집밥스타그램 #홈쿡스타그램 #존맛탱 #혼밥 #간단레시피

○ 명태껍질의 효능 -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콜라겐을 아시나요? 명태 껍질은 ‘콜라겐’ 덩어리로 피부 미용에 매우 효과적이다. 우리가 흔히 아는 콜라겐이라고 하면 돼지껍데기나 닭발. 도가니보다도 콜라겐이 더 많이 또 흡수가 잘된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돼지껍질과 같은 육류 콜라겐의 흡수율은 2%인데 반해 명태와 같은 어류 콜라겐의 흡수율은 84%로 나왔다. 이뿐 아니라 나이아신, 레티놀 성분이 풍부해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주름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트리토판, 라이신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keyword
이전 25화요리헌터의 배추말이돼지찜